- 광주지역 FTA활용지원센터 올해 첫 FTA교육 시행

- 「한-중 FTA 활용 전문가 양성교육」 ‘인증수출자 점수’ 12점 배정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가 운영하는 광주FTA활용지원센터는 오는 13일 광주상의 지하교육장 1강의실에서 지역 수출기업 FTA담당자 등을 대상으로‘한-중 FTA 활용 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교육은 지역기업 수출입 담당자들의 FTA 활용능력 강화와 실무지식 함양을 위해 개설되었으며 ▲한-중 FTA 개요 ▲품목분류 ▲원산지 결정기준과 판정사례 ▲한-중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 ▲인증 수출자 ▲사후검증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박현수 관세사가 7시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공회의소
상공회의소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기업들의 한-중 FTA 활용도가 한층 재고될 것으로 기대되는데, 향후 중국으로 수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은 자사품목에 대한 품목분류 방법과 결정기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중국으로 이미 수출을 하고 있는 기업들은 한-중 FTA원산지증명 발급과 사후검증 대비 전략을 습득함으로써 현업에서의 애로사항을 최소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 교육은 관세청에서 원산지증명서 능력을 인증받는데 필요한 인증수출자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원산지 인증수출자 취득을 준비 중이거나 갱신이 필요한 수출 기업들에게는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신청은 광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교육 공지사항을 통해 오는 5월 8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문의는 062.350.586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