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체류 중인 직원 1명 제외한 호텔 전 근무자 검사 결과, 모두 음성
- 코로나 19초기부터 방역소독 철저, 확진자 발생 후 추가 방역소독 작업에 총력 기울여…

안다즈 서울강남 외관(입구모습)
안다즈 서울강남 외관(입구모습)

압구정동에 위치한 하얏트 체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Andaz Seoul Gangnam)’이 임시휴업을 마치고 4월 30일(목) 정상영업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4월15일까지 근무 후 한달간 휴가 중이던 직원이 지난 4월 24일(금)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당일 오후 6시부터 호텔 운영을 중단한지 6일만이다.

안다즈서울강남은 확진자 발생 후 즉시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해당 직원이 근무한 층의 전 구역 및 엘리베이터, 화장실, 피트니스 센터, 레스토랑까지 호텔 시설 전반에 대한 대대적인 방역소독 작업을 완료했다. 동시에 해당 사실을 즉시 모든 고객들에게 안내하고 퇴실 조치했으며, 휴업 기간동안 객실 이용을 예약한 고객들은 타 호텔 객실로 예약 변경 및 취소, 환불 등을 조치했다.

또한, 보건당국과 함께 투숙 및 방문 고객, 직원을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진행, 일반 고객 중 접촉자는 없었음을 확인했다. 아울러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이 지난15일까지 정상 근무 했던 점을 감안해 해당 기간 동안 근무했던 전 직원의 검체검사를 실시하여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4월 13일 출국하여 현지에 체류 중인 외국국적 직원 1명도 유사증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안다즈서울강남은 코로나19 상황의 초기 단계부터 엄격한 위생 및 방역 기준을 바탕으로 호텔의 직원은 물론 전 시설을 관리해왔으며, 이런 선제적 조치와 대응방침으로 인해 이번 직원 확진에도 불구하고 타직원 전파를 막고 모두 음성판정의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

안다즈 서울 강남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고 휴업 기간 동안 전문 방역업체와 함께 철저한 방역소독 작업을 추가적으로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호텔 내 모든 직원 및 구성원들은 마스크를 필착하고 고객 응대를 하고 있으며, 이용 빈도가 높은 공용 시설은 매 시간마다 소독 작업을 실시해왔다. 또, 호텔 입구 및 프론트 데스크, 피트니스 센터 리셉션 등의 공용구역 및 레스토랑에 비접촉식(적외선) 체온계, 손 세정제 등을 비치하고 적극적인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