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등 교육 만화 시리즈 인기
− 전자책 분야에서는 집순이가 된 작가가 일상에 작은 변화를 만들어가는 <오늘도 집순이로 알차게 살았습니다> 1위

예스24 5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이 5주 연속 1위로 등극했다. 외면 받던 아이디어가 전쟁, 질병, 비즈니스의 위기를 승리로 이끈 사례를 담은 <룬샷>이 새로운 2위를 차지했으며, 지리가 정치·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지리의 힘>은 한 계단 내린 3위로 나타났다.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인생 문장으로 나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한 계단 상승한 4위, 작가 김영하의 시칠리아 여행기 <오래 준비해온 대답>이 네 계단 오른 5위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기획한 어린이 교육 만화 시리즈가 인기다. 카이스트 출신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의 세 번째 지식교양 과학동화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3>은 열 두 계단 오른 8위, 이전 시리즈인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1>과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2>는 각각 12위와 20위를 기록했다. 어린이들에게 한국사와 세계사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3>은 열 세 계단 내려 19위에 안착했다.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힘이 든 독자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도서도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실에서 1cm 벗어나는 행복을 찾기 위한 방법을 일러주는 <1cm 다이빙>은 다섯 계단 상승해 9위에 올랐으며, 법정 스님의 열반 10주기를 맞아 출간된 <좋은 말씀>은 두 계단 내린 10위다. 엄마를 향한 딸의 마음을 담은 에세이 <엄마도 엄마를 사랑했으면 좋겠어>가 새로운 16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KBS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출연해 뛰어난 요리 실력을 선보인 가수 이정현의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이 열 계단 상승해 6위를 기록했고, 올해 ‘젊은작가상’ 수상작 일곱 편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은 세 계단 내린 7위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네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4>는 여덟 계단 하락한 11위로 나타났다. 사람을 다루는 핵심 원리를 다룬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이 전주와 동일 13위를 유지했으며, 20만 부를 기념해 한정판 하드커버 에디션으로 돌아온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이 14위를 차지했다.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주식투자의 원칙을 담은 <선물주는 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은 네 계단 하락한 15위,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가 17위다. 한편, 반일 종족주의자들의 비판을 반박한 <반일 종족주의와의 투쟁>이 출간과 동시에 18위에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집순이가 된 작가가 우울과 무기력에서 벗어나 일상에 작은 변화를 만들어가는 경험담 <오늘도 집순이로 알차게 살았습니다>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이 2위로 나타났다. 3위는 인간은 움직여야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 뿐 아니라 본래 움직이는 존재였음을 제시하는 켈리 맥고니걸의 <움직임의 힘>이 차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