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철 교수 대통령 표창 등 총 8명에게 포상 전수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가 14일 70주년 기념관 우석홀에서 열린 개교 85주년 기념행사에서 ‘제39회 스승의 날 유공 정부포상’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은 스승 존경풍토 조성 및 교원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스승의 날을 맞아 실시한 것으로, 올해 순천대학교에서는 한약자원개발학과 박종철 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농업경제학과 이기웅 교수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순천대, 제39회 스승의 날 정부포상 전수
한약자원개발학과 박종철 교수, 대통령 표창 전수

순천대 박종철 교수는 33년간 한약자원개발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183편의 논문발표와 23권의 저서 발간, 한약과 김치연구소 운영 및 산학제품개발까지 폭넓은 활동으로 대학의 연구발전 및 교육‧봉사활동에 힘써왔다.

이기웅 교수는 35년 동안 농업경제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농업경제학에 관한 다양한 국내‧외 연구 활동과 총 739건의 대외봉사활동으로 학생지도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했다.

순천대, 제39회 스승의 날 정부포상 전수
농업경제학과 이기웅 교수, 국무총리 표창 전수

이 외에도 △생물학과 최상기 △법학전공 이금옥 △피아노학과 황미경 △정보통신공학전공 여현 △농업교육과 이도진 △융합산업학과 정민철 교수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순천대학교 고영진 총장은 “평소 헌신적인 연구와 교육 및 봉사활동으로 우리 순천대학교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교수님들께 감사드리고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후학양성 및 대학발전을 위해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