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대면 소비심리 자극한 ‘픽업’ 서비스 통했다… 27만개 상품 매진 행렬
- 22일 오전 10시 ‘CGV 무비박스’, ‘메가박스 패키지’ 판매 시작

이미지 제공 = 이베이코리아
이미지 제공 = 이베이코리아

대한민국 온라인 유통기업 1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의 O2O 연계 프로모션 ‘픽업데이’가 연일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현재까지 판매한 총 27만개 상품 중 98%가 완판됐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전국 2만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O2O 서비스가 최근 대중화된 비대면 쇼핑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다.

이번 ‘픽업데이’ 참여 브랜드는 ▲던킨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빕스 ▲계절밥상 ▲GS25 ▲CGV ▲메가박스 등 총 8개 브랜드로, 지난 15일부터 총 27만개의 상품을 판매했다. 

5월 15일 오전 10시 선보인 ‘파리바게뜨 해피오더 1만원 모바일이용권'은 50% 할인가에 판매해 준비 수량 1만개가 2시간만에 완판됐다. 같은 날 판매한 던킨도너츠의 ‘츄이스티 1+1’ 2만5천개와 ‘커피젤리’ 7천개, 배스킨라빈스의 ‘싱글레귤러 1+1’ 13만개, GS25의 ‘펭수 롤케이크’ 5천개 모두 오전 중에 완판됐다. 이후 선보인 ‘빕스 시그니처 세트’, ‘계절밥상 To-Go 반반치킨’, ‘GS25 앱주문전용 인기도시락 50% 할인권’도 준비 수량을 모두 소진했다.

오는 22일부터는 영화팬들을 위한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5월 22일 오전 10시부터 CGV 영화예매권(1매)과 고메팝콘(4개)에 랜덤으로 씨네 굿즈를 주는 ‘CGV 무비박스’를 3,5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같은 날 메가박스 인기제품 ‘카라멜 팝콘(L)’도 선착순 8,000명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초코토핑팝콘과 영화 속 인기 캐릭터 굿즈도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픽업데이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빅스마일데이’ 행사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 Smile Growth팀 정영원 팀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쇼핑이 인기를 끌면서 필요한 상품을 온라인에서 사고, 매장에서 받아가는 ‘픽업’ 상품이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며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