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화제의 먹방씬…실검 최상위권 차지

새로운 도전과 선택에 직면한 5인방의 모습을 그려내며, 매회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고 있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먹방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1일(목) 방송된 11화에서 석형(김대명 분)은 느닷없는 부친의 죽음으로 회한에 잠기고 정원(유연석 분)은 병원장에게 올해까지만 병원에 남겠다는 뜻을 밝혔다. 준완(정경호 분)은 영국 유학을 떠나는 익순(곽선영 분)과의 장거리 연애를 선택하며 착잡함을 느끼고 익준(조정석 분)은 회식 자리 진실게임을 통해 숨겨왔던 송화(전미도 분)에 대한 마음을 드러냈다. 무엇보다 1년 간 속초 분원에 내려간다는 송화의 폭탄 선언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이와 함께 11화에서는 익준, 정원, 준완, 송화가 병원에서 하남돼지집 삼겹살을 배달시켜 먹는 삼겹살 먹방이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날 에피소드에 노출된 하남돼지집 배달삼겹살은 해당 회차가 방영되는 동안은 물론 익일 새벽까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인기 드라마의 파급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라이브 게시판에는 “구운 김치가 있던 걸 몰랐던 게 저렇게 화낼 일이야?”, “삼겹살도 배달이 가능함? 역대급이네~”, “급 하남돼지집 땡긴다”, “하남돼지집은 정경호를 데려가라”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과 공감을 전한 해당 에피소드 방영 직후부터 배달 주문이 급증, 가맹점들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며, “실제로 지난 주말동안 전년 동월동일 대비 매장당 평균매출 상승률이 70%를 상회하는 효과를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 11화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13.1%, 최고 14.3%를,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는 평균 9%, 최고 9.9%로 지상파 포함 전 채널 가구, 타깃, 1050 전 연령대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유료플랫폼 전국기준/닐슨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