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체수수료 무료, 계좌이체 방식으로 납세편의 제공

전라남도는 이체수수료 없이 지방세와 세외수입을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는 이체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 납세자에게 익숙한 계좌이체 방식을 통해 납세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로, 고지서에 기재된 전자납부번호를 지방세입계좌로 활용해 쉽게 납부할 수 있다. 

전라남도청사
전라남도청사

지방세입계좌 이용방법은 현행 계좌이체 방식과 동일하다. 계좌이체 메뉴에서 입금은행을 ‘지방세입’으로 선택하고, 고지서에 기재된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입금계좌번호에 입력만 하면 해당 과세건이 조회돼 즉시 납부가 가능하다. 이체수수료는 없다. 

전국 모든 은행에서 지방세입계좌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으며 인터넷․모바일뱅킹 뿐만 아니라 금융기관 창구와 금융기관 CD․ATM기기에서도 할 수 있다. 

다만 아직 준비가 안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은행과 산림조합중앙회, 편의점, 지하철 등에 설치된 CD․ATM기기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하다. 

정찬균 전라남도 자치행정국장은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도입으로 납세자의 이체 수수료 부담이 없어지는 등 납부서비스가 획기적으로 개선됐다”며 “앞으로도 납세편익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