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을 대표하는 화장품 전문 벤처 기업

전세계 코로나 19(COVID-19) 확산으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이 뷰티브랜드로까지 확산되면서 새로운 제품들이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화장품의 경우 편리하고 간편한 브랜드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간편하게 화장을 마칠수 있는 제품들이 속속 선보여 눈길을 끈다. 

언택트 화장품 제품의 선구분야로 말할 수 있는 더엔비피의 옥수정 대표를 만나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봤다. 

Q. 더엔비피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되었나?

The Natural Beauty People은 본연의 아름다움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밝혀주는 기업이 되고자하는 철학이 담겨있다. 

나는 어렸을적부터 미스코리아 나가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소녀였다. 실제 성인이되어 미스코리아 부선 선으로 선정되어 국내 및 해외에서 광고모델, 연기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내면과 외면에 대한 아름다움에 고민을 많이 하던 시기였다.

지금은 화장품 및 메이크업 기술이 발달되어 국내에서 여성들이 예쁘게 화장도 하고 꾸미지만 예전에는 제품도 많이 없었고 메이크업이라는 분야도 발달 되지 않던 시기였다.

한류 열풍이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베트남 등에 불면서 자연스럽게 제품에 해외친구들 문의가 끊임없이 왔고 해외 경험을 나는 이미 가지고 있었기에 그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를 채워주고 싶었다. 또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면서 뷰티의 흐름이 K-뷰티로 흐르고 있다는 것을 직감했다

결국 내가 가장 좋아하고 관심있던 분야가 뷰티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에 화장품 브랜드를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다

다만 국내 1만개 이상의 뷰티업체와 경쟁을 하기에는 너무 힘들거라는 것을 깨달았기에 누구나 편리하고 간편하게 쓸수 있는 전 세계 아이템을 개발하고자 더엔비피라는 제품 및 브랜드를 만들어 런칭하게 되었다. 

Q. 더엔비피 올인원 미스틱 키트는 승무원들이 좋아한다. 어떤 아이디어로 시작하게 되었나? 

그동안 광고모델, 촬영 때문에 해외 출장이 많이 있었고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다닐 때 무거운 파우치를 들고 다니며, 화장을 수정하기가 불편한점이 많았다. 그러다보니 짐은 최소화하고, 메이크업 제품을 한 번에 쓸 수 없을까 고민하게 되었다. 이런 기능적인 부분이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간편함을 주었고 승무원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것같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에 다니는 친구들이 특히 많은 구매를 하고 있는 것 같다. 

언택트, 미니멀 라이프가 대세인 지금, 작은 가방에도 넣기 쉬운 한 손안에 들어오는 올인원 미스틱 키트는 승무원뿐만 아니라 직장인, 짐이 많은 학생, 여행자 모두에게 좋은 뷰티 아이템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Q. 브랜드 런칭후 한국보다 해외반응이 뜨겁다. 해외진출계획은 무엇인가?

전 세계가 코로나 때문에 힘든 상황이다. 저도 기존 수출계약을 문의해왔던 현지 해외 업체들도 이 상황이 빨리 진정되기를 바라고 있죠 하지만 그렇다고 사업을 포기할 수 없으니 끊임없이 그들과 교류하고 준비중이다. 

특히 중국시장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기에 상하이에 있는 중국인 기업 대표와 함께 중국현지법인설립을 준비중에 있다. 중국은 한국 뷰티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크고 구매력도 높기에 모든 해외 전사적 전략을 중국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KOTRA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해외진출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해외 진출과 관련된 업무도 진행중에 있다. 

Q. 현재로선 제품라인이 많지 않다. 신제품 출시계획 및 목표는 무엇인가?

현재는 주력 상품인 올인원 미스틱 키트를 알리며, 더엔비피 브랜드 및 기업을 홍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국내시장에서 화장품 뷰티 브랜드가 살아남기 힘들다는게 사업을 직접 해보니까 알것같다. 하지만 포기할 생각이 없다. 반드시 성공해야되는 이유가 있다. 

2020년 기술보증기금에서 벤처인증을 받았다. 그동안 특허출원하느라 마음고생이 많았는데 국가기관에서 인정을 받은 것이니 너무 감격스러웠다. 부산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니 부산 대표 화장품 벤처기업으로써 차근차근 기업을 키우고 싶다. 

국내에서 올인원 미스틱 키트로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신제품을 기다릴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을 쉬지 않고 있다. 

현재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연구원들과 함께 오는 8월엔 반짝이는 쥬얼리를 올려놓은 듯 빛나는 펄들이 모여 눈 위에 환상적인 광택을 연출하는 신상 엑소엑소 컬러 키트 1종과 커스터마이징 방식으로 내 피부에 맞게 구성하여 여러 상황에 맞게 완벽한 피부표현을 연출하게 하는 듀얼 콤팩트 출시를 앞두고 있다.

더엔비피 제품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아시아 여성에게 어울리는 베스트셀러의 채도와 색상을 조합하고 연구하여 선정한 제품으로 모든 여성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더엔비피의 자부심이 고스란히 담긴 제품들이다.

관계자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사람들에게 밝혀주겠다는 더엔비피의 브랜드 철학을 고스란히 제품에 반영해 출시될 다양한 컬러의 아이섀도, 듀얼립스틱 모두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