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프집 창업 프랜차이즈도 ‘뉴트로’ 시대… 술집 ‘광부맥주’ 주목
호프집 창업 프랜차이즈도 ‘뉴트로’ 시대… 술집 ‘광부맥주’ 주목
  • 홍명신 기자
  • 승인 2020.06.2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뉴트로(New+Retro)의 인기는 단연 주목할 만하다. 뉴트로는 복고에 향수를 가지고 있는 기성 세대부터, 복고를 새로운 문화로 접하는 젊은 층들까지 열광하는 문화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업계에 뉴트로 열풍이 불어오는 중이다. 

이 가운데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주류, 안주 메뉴로 사랑받는 맥주 프랜차이즈 ‘광부맥주’의 경우, 호프집 창업 아이템에 뉴트로를 적용했다. 또한 흥겨운 레트로틱한 감성의 음악까지 곁들여 20대 젊은층부터 40, 50대 중장년층까지도 맛과 분위기에 모두 취할 수 있도록 세심한 감성마케팅을 진행하며 연일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레트로한 인테리어와 음악은 물론, 메뉴 구성 또한 향수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다양한 안주 메뉴 가운데 인기가 높은 것은 단연 세트 메뉴다. 90년대 호프집에서 인기를 끌며 지금까지 스테디하게 이어져오고 있는 안주들을 세트 메뉴로 도입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세계 주류 시장 규모를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이 팔리는 술은 ‘맥주’로 2위 증류수의 1.5배, 3위 와인의 2배가 넘는 수치를 기록했다. 생맥주, 캔맥주, 병맥주 등 즐길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고 식사와 함께, 혹은 간단히 반주로 즐기기에 충분해 세계인의 애주가들의 큰 사랑을 받은 것이다. 

이에 광부맥주는 맥주 라인업에 ‘스무디 생맥주’로 화룡점정을 찍는다. 생맥주를 따른 뒤 살얼음 맥주 스무디를 거품처럼 살포시 얹어 탄산 및 냉기가 오래도록 유지된다. 이에 짜릿한 첫 모금부터 마지막 한 방울을 마시는 순간까지 시원함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광부맥주는 수제맥주 브랜드인 ‘바오밥’의 노하우를 지닌 프랜차이즈 본사의 세컨 브랜드로서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구축했다. 광부맥주가 자랑하는 에일맥주 종류인 ‘금맥주’, 흑맥주인 ‘광부맥주’로 호프집에서도 에일맥주와 흑맥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애주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2030 젊은층이 선호하는 하이볼의 종류도 위스키 하이볼, 데낄라 하이볼, 진 하이볼 등 3가지나 구성해 각자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위스키와 데낄라도 온더락으로 마실 수 있도록 별도의 메뉴를 구축했다.

또한 광부맥주가 창업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창업의 비용 부담을 낮춘 것과 색다른 세트메뉴 및 다양한 주류 구성에 있다. 이처럼 다양한 안주 및 주류들을 두루두루 구성한 탓에 고객들의 발걸음은 나날이 이어지고 있으며, 창업시장에서도 맥주창업 대표 브랜드로 우뚝 서고 있는 것이다. 도한 점주들에게는 다양한 창업비용 지원과 함께 여러 프로모션으로 사기를 증진시키고 있기도 하다. 

광부맥주 관계자는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차별화된 메뉴와 맛은 광부맥주가 맥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살아남게 된 특별한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끝없는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고객들과 점주 모두를 만족시키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