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활기찬 상임위 이끌겠다” 포부 밝혀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1)이 제11대 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박문옥 위원장은 당선소감에서 “경험과 연륜이 많으신 선배․동료 의원이 많으신데도 불구하고, 기획행정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며 “이번 선거활동 기간 중 의원님 간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느끼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행정위원회 위원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위원회가 활기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문옥 의원, 기획행정위원장 당선
박문옥 의원, 기획행정위원장 당선

또 “기획행정위원회는 전라남도의 핵심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부서와 기관을 담당하고 있으므로, 기획행정위원님들의 건전한 견제와 감시 및 합리적인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도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라남도 기획행정위원회는 기획조정실과 자치행정국을 비롯한 6개 실국과, 지방공무원교육원 및 전남도립대학교 등 2개 직속기관, 혁신도시지원단과 중앙협력본부 등 2개 사업소, 전남개발공사, 광주전남연구원, 전남학숙.남도학숙, 청소년미래재단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등 6개 출연기관 및 공기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박문옥 위원장은 목포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 조직국장을 거쳐 제11대 전라남도의회에 입성했다.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과 의회운영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는 등 전라남도 도정 발전을 위해 활발히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