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창업, 경제, 어학 등 청년 역량강화 위한 27개 과목 구성

22일까지 과목별 수강생 10명 선착순 모집 … 22개 강좌 8월 개강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이달 청년센터 개소와 함께 지역 청년의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청년 희망학교’ 수강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청년 희망학교는 청년의 사회진출 및 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소규모 그룹 강좌로 지난 6월 중 사전 강사 모집을 통해 취·창업, 경제, 어학,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 27개 과목이 구성됐다.  

나주시 청년센터 가온홀
나주시 청년센터 가온홀

강좌명과 내용은 나주시청 누리집 열린시정 고시·공고란 7월 1일자 ‘2020년 청년 희망학교 청년수강생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시는 과목별 수강 신청 정원(10명) 선착순 마감 순으로 총 22개 강좌를 개설·운영할 계획이다.  

수강 신청 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나주시 관내 거주자 또는 교육기관·사업장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다. 
신청 방법은 관련 공고문에 붙인 청년희망학교 수강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나주시청년센터 이메일(nj7987@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나주시청년센터 전경
나주시청년센터 전경

강좌는 오는 8월 개강해 10월까지 3개월 간 최대 20시간 과정(1일 2시간 이내)으로 청년센터에서 운영된다. 

단 최근 광주·전남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바이러스 확산 추이에 따라 운영 일정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기로 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청년희망학교는 청년 역량강화를 중점으로 관심사와 배움의 욕구를 최대한 반영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청년 맞춤형 강좌로 구성됐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