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철 최애 과일 ‘수박’, LCIA가 직접 소재 추천

이미지 제공 = 롯데제과
이미지 제공 = 롯데제과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본격 여름철을 맞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자일리톨 알파 수박’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자일리톨 알파 수박’은 진하고 향긋한 수박향이 배어있는 껌 베이스 속에 시원하게 느껴지는 자일리톨 과립이 들어있어 씹는 순간 입안에서 자일리톨 과립과 수박향이 결합해 시원하면서도 달콤, 향긋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올해 여름은 수박이 ‘최애’ 과일로 꼽힐 만큼 남녀노소에게 선호도가 높은 과일로 떠올라 식품업체들이 관련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부 편의점의 경우 수박 관련 제품 매출이 6월 한 달간 전년 대비 약 90% 증가할 정도로 인기다. 이번에 롯데제과가 선보인 ‘자일리톨 알파 수박’ 역시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LCIA)가 직접 추천한 소재다. 

한편 롯데제과는 이번 ‘자일리톨 알파 수박’의 출시와 함께 최근 건강기능식품 ‘녹여 먹는 자일리톨’과 기능성을 강화한 ‘자일리톨 마우스워터’ 등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 니즈를 선도하는 자일리톨 시장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여름철 피서지에서 양치질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올해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됐기 때문에 롯데제과는 자일리톨껌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