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20명 모집

2개월간(9월 16일~11월 24일) 직무·교양·인성 교육

교육비 전액 지원 및 훈련수당 월 80만원 지급에 협력사 면접 기회까지

포스코가 7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20년 2차 광양제철소 협력사 취업지원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은 광양제철소 협력사 및 중소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을 선발해 2개월에 걸쳐 직무역량, 인성 등 교육을 실시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기계 △전기 △크레인 분야의 기능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해 선발하며 34세 이하,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하반기 취업교육생 모집 포스터
하반기 취업교육생 모집 포스터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사무국은 7월 27일 선발 공고를 시작으로 8월 31일까지 한 달 동안 접수된 신청자를 심사하여 9월 14일 최종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교육시스템(http://educs.posco.co.kr)에 접속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등록하면 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2개월간(9월 16일~11월 24일) 광양제철소 인근에 위치한 광양기술교육센터에서 △정비 실무 △천장크레인 운전 △전기용접과 같은 직무교육과 함께 교양·인성 교육을 받게 된다.

포스코는 선발된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도록 숙박, 식비 등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고 훈련수당 월 8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교육 과정 종료 후에는 취업 연계를 위한 포스코 협력사 및 중소기업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지난 1일 ‘20년 1차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을 시작했으며, 청년들의 취업을 돕고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을 위해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 취업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