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는 진피층에 있는 멜라닌 세포의 작용으로 멜라닌 색소가 표피쪽으로 올라온 상태를 말한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기미가 생기기 쉬운데, 기미잡티가 생길 때 마다 피부과 기미 잡티 주근깨 레이저 치료를 받기가 부담될 때가 있다. 집에서 간단하게 얼굴 기미 없애는법을 민간요법으로 알아본다.

기미에 좋은 천연팩 장희빈미안법 이란?

장희빈미안법은 옛 조선시대에 장희빈이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었던 피부관리 방법을 토대로 하여 현대인 피부에 맞게 재구성되어 나온 100% 천연팩이며, 미안법은 청결과 옥 같은 피부를 선호하던 조선시대 여인들이 자연의 재료를 이용해 사용하던 피부관리비법으로 요즘말로 천연팩이다.

여기에 들어가는 천연재료들을 보면 오래전부터 기미예방과 기미 잡티 제거에 사용하던 천연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여성들이 기미치료를 하기 위해 이용하고 효과를 보고 있는 민간요법이다.

관계자의 따르면 “검버섯,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색소 성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은 멜라닌색소가 활발해지면서 퍼져 나타나게 되는데, 기미제거 팩에 들어있는 천연재료들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고 분해해주기 때문에 기미치료 가능하다”라고 대답했다.

또, 기미에 좋은 팩을 이용할 때 클레오파트라가 애용하던 발효 시킨 우유를 넣고, 개어 사용하거나 보습과 피부진정에 좋은 오이를 강판에 갈아 반죽 시 사용하면 기미없애는방법 효과를 더 빨리 볼 수 있다.

보습에 좋은 천연팩을 활용하기

기미천연팩을 이용할 때 보습에 좋은 수로부인미안법을 같이 병행해서 사용할 경우 수분팩에 들어있는 천연재료들로 하여금 기미에좋은천연팩 재료들이 흡수가 잘되어, 더 깊이 흡수돼 멜라닌 색소를 더 빨리 억제하거나, 제거할 수 있어, 기미 검버섯 제거 효과를 더 빨리 볼 수 있다.

수로부인미안법은 바다에서 나는 해조류로 총 6가지 천연재료로 구성된 천연 보습 팩이다.

기미제거에 좋은 천연추출물이 첨가된 에센스 활용하기

장희빈에센스는 기미 잡티 제거에 좋은 천연재료들의 추출물이 담긴 에센스다. 미백에좋은천연팩을 사용 후 일반 화장품을 바로 바를 경우에는 천연성분들이 피부에 흡수가 되는 것을 막아 얼굴기미없애는방법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화장품을 바로 사용하는 것 보다는 얼굴 검버섯 제거에 좋은 천연재료들의 추출물이 첨가된 에센스를 사용함으로써 오랫동안 천연성분들이 유유지되는 것 도와주고, 빠른 흡수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천연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야채를 이용한 기미제거 방법

무를 씻어 즙을 낸 뒤 아침 저녁으로 세안 후 바르면 수분을 유지하면서 미백효과를 볼 수 있다. 또 가지를 잘라 단면을 얼굴에 대고 여러 번 문지르는 것도 효과가 있으며, 자두씨 속을 가루 내 달걀흰자에 갠 다음 세안 후 얼굴에 듬뿍 바르고 자는 것도 기미주근깨없애는방법 효과를 볼 수 있다.

지압을 이용한 얼굴잡티제거 방법

시간이 날 때마다 새끼발가락의 발톱에서 발등 쪽 3cm까지 10회 정도 지긋이 눌러준다. 호르몬 분비 이상으로 생긴 얼굴 기미 잡티 제거에 효과가 있다. 또, 양쪽 무릎 안쪽의 혈해혈을 30~50번 누리면 간 기능 이상으로 생긴 기미 주근깨 없애는법에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