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인수 방안 및 향후 활용 방안 논의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가 지난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스카이큐브 인수에 따른 ‘스카이큐브 범시민 인수위원회 발족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순천시는, 1년 3개월간 진행된 중재사건이 지난 6월 17일 무상이전으로 결론나면서 스카이큐브에 대한 전반적인 인수사항을 확인하고 운영 형태와 향후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민대표, 각 분야 전문가, 공무원 등으로 인수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순천시
사진=순천시

인수위원회 위원장은 신택호 변호사와 임채영 순천시 부시장이 공동으로 맡게 됐다. 

허석 순천시장은 “스카이큐브는 민선7기 출범 이후 난제였으나, 시민의 힘으로 무상이전 결과를 이끌어냈다. 이후 활용 방안에 대해 시민의 중지를 모아야 할 시기”라며 “이제는 순천시민의, 순천시민을 위한 스카이큐브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스카이큐브 범시민 인수위 발족 및 제 1차 회의는 사업 및 중재 진행경과, 경영현황, 가능한 운영형태 등에 대한 국가정원운영과장의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사진=순천시
사진=순천시

인수위원들은 ▲경영분석 ▲운영기술 확보 등 인수 시 필요한 점검사항 ▲긴급 운영형태 ▲인수위원회의 역할 ▲향후 도심교통수단으로 확장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스카이큐브 범시민 인수위원회는 중재판정에서 정해진 10개월 이내 전반적인 스카이큐브 인수와 함께 효율적인 운영방안까지 마련해야 한다. 이에 맞춰 인수위는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용역 착수보고, 스카이큐브 및 유사시설 현장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시급한 현안부터 방안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