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회사생활 속 오르기 힘든 월급구조나, 이번 코로나19로 한차례 들썩였던 구조조정 등의 사례가 발생하면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느낀 직장인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와중에 요즘은 미리미리 준비하여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창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초보도 할 수 있는 요식업창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게 되면 운영이나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어려움이 많은데, 초보창업자들도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매출로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예비창업자에 맞춰 다방면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도와주고, 오픈마다 줄서는 맛집을 이뤄내고 있는 요식업 프랜차이즈 ‘경양카츠’가 주목을 받고 있다.

경양카츠는 유행을 타지 않고 남녀노소 좋아하는 돈까스를 다양한 부위를 통해 독자적인 메뉴로 만들어낸 곳으로 명이나물 또는 파김치, 송로버섯소금, 와사비 등과 함께 곁들일 수 있도록 차려진 한상차림으로 음식이 제공되는데 맛과 데이트하기 좋은 분위기에 연남본점을 시작으로 벌써 45호점을 돌파하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다음은 경양카츠 하남미사점 점주의 인터뷰 내용이다.

Q. 간략하게 매장소개 부탁 드려요

 저희는 2월 오픈하여 현재 5개월째 운영중인 하남미사점 입니다. 저희 매장은 직원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근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직원들과 지금까지 잘 유지하며 성장해 올 수 있었고 손님들 또한 만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항상 친근하고 밝은 분위기의 매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Q. 경양카츠 하남미사점 창업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10년 넘게 회사생활을 해오면서 지루함과 인생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계기가 필요했습니다. 열정과 도전을 통해 사장님이 되어 제대로 된 내 가게를 꾸린다는 것이 지금이 아니면 할 수 없을 것 같아서 창업을 시도했습니다.

Q. 창업을 준비하면서 힘들거나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아무래도 첫 창업이다 보니 운영관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어 결심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잘해낼 수 있을지 의문이 생기고 자신감이 떨어지는 것이 가장 힘들었고 현실적으로 자금문제도 큰 고민 이였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보창업인 저에게 맞춰 경양카츠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1:1로 많은 지원적 도움을 주었고 저의 자금상황에 맞춰 함께 계획해줘서 창업을 결심하고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Q. 경양카츠 브랜드의 장점을 3가지만 뽑는다면?

첫번째로는 맛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외식업창업에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기본적인 것이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돈까스지만 먹어보면 확실하게 남다른 메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숙성시킨 돼지고기의 카츠맛은 또 먹고 싶고 자꾸 생각나는 맛에 왜 인기가 있는지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는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이 정말 좋았습니다. 새출발을 하는 첫 도전이기에 모르는 것이 많았는데 본사에서 작은것부터 하나하나 컨설팅해 줌으로써 이렇게 올라올 수 있었습니다.

또 세번째로는 손님이 찾아오게 만들어주는 공격적인 마케팅입니다. 손님들에게 매장 오픈에 대해서 빠른 정보가 전달 될 수 있도록 시대에 맞는 마케팅방법들로 오픈과 함께 사람들이 줄을서서 먹는 광경에 마음이 벅찼었습니다.

Q. 예비 창업자들에게 들려주실 조언이 있다면?

저도 처음 시작하는 초보창업이라 걱정이 정말 많았지만 결론적으론 시작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경양카츠 예비창업자들에게 한가지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고민하지 말고 도전해보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