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의 경우 식음료업계는 계절의 변화 만큼이나 소비자의 손짓을 받을 수 있는 제품 출시도 뚜렷하게 달라지고 있다. 여름에는 빙과류와 청량음료의 판매가 두드러지는 계절인 만큼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음료의 출시가 줄을 잇는 반면, 찬바람이 부는 가을철에는 또 다른 음료 출시로 새바람을 만들어내고 있는 셈이다.
이에 각 식음료 업체 별 신제품 출시에 대해 알아봤다.

▲ 팔도에서 새롭게 내놓은 팔도탄탄면(사진=팔도 제공)

우선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29일 웅진식품과 협업을 통해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초록매실’을 출시했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초록매실’은 동원F&B의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에 웅진식품의 ‘초록매실’을 더한 제품이다. 각각 국내 발효유 시장과 과즙음료 시장의 스테디셀러가 만나 탄생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초록매실’은 드링킹 요구르트에 매실 과즙의 상큼함이 더해져 더욱 산뜻하다는 게 동원F&B측의 설명이다. 또 국산 원유와 장 건강을 지켜주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담았으며, 녹색 톤의 우유팩에 매실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특징을 강조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 롯데칠성음료의 신제품 '밀키스 무스카토'

롯데칠성음료 또한 유산균 발효액과 청포도 과즙이 담긴 무탄산음료 '밀키스 무스카토'를 출시했다. 밀키스 무스카토는 ‘유산균 발효액과 청포도 과즙이 쏙!, 더 부드럽고 상큼해진 무탄산의 워터타입 밀키스’라는 콘셉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최근 식품업계에 불고 있는 청포도 트렌드와 과자, 초콜릿, 젤리 등으로 확장되는 유산균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하고 기존 탄산타입의 밀키스와 차별화해 워터타입으로 소비자에게 선보인 것이다.

이 제품은 기존 밀키스의 장점인 부드러운 우유맛에 유명 포도재배 산지 중 하나인 칠레에서 수확한 무스카토 포도과즙을 넣어 상큼한 맛을 더했으며, 유산균 발효액을 함유해 음료 하나를 마셔도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물처럼 가볍게 즐기는 새로운 무탄산 워터타입의 밀키스 신제품 출시로 우유탄산음료 1등 브랜드 ‘밀키스’를 계열 확대하고, 제품력 강화 및 차별화에 더욱 힘쓰며 국내 음료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알려진 배스킨라빈스에서도 쌀쌀한 가을철을 맞아 아이스크림이 아닌 디저트용 케이크를 29일 선보였다.  ‘딜리셔스 콘테이너’는 투명한 콘테이너(용기) 안에 담긴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촉촉한 케이크 시트를 층층이 쌓아올린 이색 디저트다. 콘테이너 안에 겹겹이 쌓여있는 레이어 층을 감상하며 맛볼 수 있어 먹는 즐거움은 물론 디저트를 보는 재미도 있다는 게 배스킨라빈스 측의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티라미수’와 ‘레드벨벳’ 2종으로 출시됐다. ‘티라미수’는 진한 커피향 케이크와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져 풍성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레드벨벳’은 강렬한 컬러감의 레드벨벳 케이크와 산뜻한 요거트 아이스크림, 달콤한 산딸기 글라사주가 만나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종류와 관계없이 2종 세트를 구입하면 선물 패키지로도 손색없는 딜리셔스 콘테이너 전용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여름철 인기 상품 비빔면으로 유명세를 떨치는 팔도에서 가을시즌을 맞아 뜨거운 맛 '팔도불짬뽕'에 이은 '팔도탄탄면'을 출시했다.

탄탄면은 중국 사천의 대표 면 요리로서 라면업체로는 처음으로 내놓아 화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팔도탄탄면은 30년 액상스프 노하우로 만든 진한 육수와 땅콩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정통 중화 면 요리라는 게 팔도 측의 설명이다.

‘팔도탄탄면’은 돈골과 닭을 육수로 우려내 깊고 풍성한 맛을 구현하였으며,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을 적용했다. 또한, 두반장, 굴소스와 높은 함량의 땅콩버터가 들어있는 액상스프로 ‘탄탄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고소하고 매콤한 맛을 잘 살렸다고 팔도 측은 전했다.

특히, 청경채, 양배추, 대두단백, 홍피망 등의 풍성한 건더기와 중국의 지마장 소스를 차용한 참깨와 고추씨기름으로 만든 향미유로 정통 중화풍 ‘탄탄면’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팔도 탄탄면’은 면, 액상스프, 건더기스프, 향미유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중량은 139g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