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대면(언택트) 산업의 시장이 비약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무인사업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무인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최첨단 loT 시스템을 결합해 시간과 공간 제한 없이 자유롭게 운영이 가능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프랜차이즈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에게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무인 시스템 키오스크로 고객이 직접 결제부터 스터디카페 이용에 필요한 모든 것을 조작할 수 있으며, 센터장은 관리자 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외부에서 전반적인 센터 관리를 원격으로 할 수 있다.

덕분에, 인력 고용을 최소화하여 인건비 80%까지 절감해 소규모1인창업아이템임에도 불구하고 평균 7~10일이면 월 고정비 확보할 수 있다. 최근에는 60평 대 지점 월 순수익 2,000만 원, 50평 대 지점에서 순수익 1,700만 원을 기록해 직장인투잡, 여자 소자본 창업아이템, 소자본1인창업으로 추천되고 있다.

1세대 프리미엄독서실창업 브랜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20여 년의 교육 공간 디자인 노하우와 각종 특허 및 공신력 있는 상을 수상한 브랜드로, 집중력 향상을 위한 학습 공간을 완성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전 좌석 콘센트, 백색소음기 등 최고급 시설을 구비하여 플랜에이 스터디센터, 플랜에이 독서실 등 상권 특성에 맞춘 커스텀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확산에 프렌차이즈창업 업계 최초 스마트 열 감지 및 출입 통제 시스템을 구현하면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에 최근에는 스포츠서울 주관 '2019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과 한국경제 비즈니스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를 수상하며 유망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라는 명성을 이어나갈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무인사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본사의 이익보다 각 센터의 성공을 목표로 하는 상생정책을 펼치고 있다. 전 센터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각 가맹점의 현황 및 사례를 관리하고 있어 지점의 매출 감소 시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효과적인 이벤트 방안을 제시해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이뤄내고 있다. 추가로, 오픈 후에도 홍보, 영업 등 체계화된 관리 체계로 인해 센터장들의 신뢰를 얻어 폐업률 0%, 재계약률 100%라는 기록를 세우며, 최단 기간 110호 점을 돌파해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창업이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임을 입증했다. 

업체 관계자는 “소자본창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높은 브랜드 퀄리티에 비해, 카페 프랜차이즈창업 비용보다 저렴한 창업비용을 책정하여 소액창업아이템을 찾는 창업자들에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더불어, 플랜에이 스터디 카페는 최근 ‘코엑스 제 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하여 예비 가맹점주들과 1:1 맞춤 상담 및 가맹비 및 교육비 면제 등에 혜택을 제공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