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겨울학기 문화센터 / 사진 = 롯데마트 제공

[뉴스워커: 이두경 기자] 롯데마트가 크리스마스·연말 시즌 가족 체험과 자녀 학습 가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2월 7일까지 송파점, 수지점 등 전국 63개 문화센터에서 겨울학기 강좌 수강 신청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겨울학기 강좌는 점포별로 약 350~450개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기획 테마 특강, 크리스마스·연말 가족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좌를 준비해 선보인다.

우선, 크리스마스 시즌 및 연말연시를 맞이해 ‘쿠키 만들기’ 및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전문 셰프가 진행하는 ‘프랑스 음식 클래스’ 등 가족과 함께 만들 수 있는 쿠킹 클래스 강좌들을 준비했으며, 연말 시즌에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형극, 체험 놀이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곧 다가올 김장 시즌을 맞이해 ‘종가집과 함께 하는 김치 패밀리 대축제’, ‘김치 명장의 김장 담그기’ 등 김장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강좌를 준비했다.

더불어, 여성가족부와 함께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배우고 준비해야 하는 것을 알려주는 ‘대한민국 부모학교,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란 특강도 준비해 구로점 외 16개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 및 수도권 점포에 한해 겨울방학을 맞이해 아이들의 학습향상을 위한 ‘에듀 멘토 클래스’강연을 오는 11/11일(토)과 11/26일(토)에 롯데 리테일 아카데미(서울 영등포)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겨울학기 정규 강좌를 신청하는 수강생들에게 선착순 300명까지 초이스엘 각티슈, 맛술 등을 감사 사은품으로 전달할 계획이며,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에게는 정규강좌에 한해 1만원 선착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화센터 수강을 원하는 고객은 롯데마트 문화센터 인터넷 홈페이지(culture.lottemart.com) 및 모바일 홈페이지(m.culture.lottemart.com)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전국 63개점 문화센터에서도 오프라인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임정재 롯데마트 문화센터팀장은 “이번 겨울학기에는 롯데마트가 고객들의 생활에 더 나은 변화를 제안하는 큐레이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강좌들을 기획했다”며, “인기 강좌의 경우 조기 마감되는 경우도 많아 관심 있는 강좌의 수강생들은 빠른 등록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