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크로비츠가 모든 자사 제품은 이제 iOS10의 새로운 콜킷 API(CallKit API)로 통합된다고 20일 발표했다. (사진제공: acrobits)

아크로비츠가 모든 자사 제품은 이제 iOS10의 새로운 콜킷 API(CallKit API)로 통합된다고 발표했다. 아크로비츠 소프트웨어, 그라운드와이어(Groundwire), 클라우드 소프트폰(Cloud Softphone) 사용자는 마치 자국 전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것처럼 무리없이 VoIP 전화를 하고 받을 수 있다.

아크로비츠는 획기적인 iOS10 사용자용 콜킷 API를 통합한 첫 번째 회사이다. 수신된 경우 푸시 알림을 지원하도록 한 아크로비츠는 모든 자사 제품 사용자에게 9월 20일부터 콜킷 API의 모든 혜택을 애플(Apple)로부터 거둘 수 있다고 발표했다.

애플 콜킷 API는 모바일 VoiP 업계에 진정한 혁신이다. 모바일 Voip 사용자에게 자국어로 통화하는 것과 비슷한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통화 시 사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이다. 리테일 모바일 VoiP 사용자는 자국어 연락처나 자국어 히스토리를 사용해 자국 GSM 통신회사 대신 좋아하는 VoiP 통신회사를 통해 VoiP 전화를 할 수 있다.

이는 “가장 적은 콜 라우팅” 메카니즘/플로우를 만들어 텔레콤 엔비로프(telecom envelope)를 현저히 줄여줄 수 있다. “단일 커뮤니케이션” 사용자는 대량 배치에 가장 큰 어려움이었던 스크린을 해제하지 않고 수신 전화에 응답할 수 있게 해준다. 결국 콜킷은 기업 사용자에게 “자신의 디바이스를 활용하라”는 트렌드를 촉진하게 된다.

아크로비츠(Acrobits)의 지리 크랄(Jiri Kral) CEO는 “아크로비츠 엔지니어는 모든 고객에게 획기적인 콜킷의 장점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며 “잘 알려진 푸시 알림 생태계와 함께, 기업용이나 가정용에서 모바일 VoiP 엔드 포인트를 운영할 경우 업계 표준을 충분히 충족하는 유일한 모바일 VoiP 애플리케이션을 밝히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아크로비츠사는 크로비츠(Acrobits s.r.o.)는 고유의 SDK와 통합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IP기반 음성, 비디오, 멀티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전화 네크워크 운영자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acrobits.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