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오츠카가 '포카리스웨트 환절기 수분촉촉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 = 동아오츠카 제공

[뉴스워커: 이두경 기자] 동아오츠카가 생활 속 건강 상식을 알리자는 취지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포카리스웨트 환절기 수분촉촉 캠페인'을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진행한다.

동아오츠카가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을 맞아 체내 수분보충을 강조하며, 페이스북 이벤트 '포카리스웨트 환절기 수분촉촉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전했다.

최근 10도 이상의 일교차가 반복되는 쌀쌀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자 감기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이번 동절기에는 평년보다 큰 기온차가 날 것으로 예상되어 사전 건강관리가 중요하다.

동아오츠카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포카리스웨트 환절기 수분촉촉 캠페인'을 진행, 건강상식이 담긴 이벤트 컨텐츠에 친구 등 지인을 태그하고 덕담을 남기거나 자신의 SNS에 공유한 인증샷으로 댓글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포카리스웨트 기프티콘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동우 포카리스웨트 브랜드매니져는 "일교차가 큰 요즘 체내 건조증이나 기침 등과 같은 환절기 호흡기 질환 증상에는 평소보다 많은 양의 물이나 이온음료 섭취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코와 목 기관지 점막이 말라 건조해지면, 감기 바이러스가 신체에 침투하기 더 좋은 환경이 되므로 충분한 수분의 섭취가 중요하다. 하루 8잔 이상의 물이나 이온음료의 섭취는 체내 건조증을 막는 습관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