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킹클래스 '김장하는날' /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뉴스워커: 이두경 기자] CJ제일제당이 김장철을 맞아 만4세~8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5일 CJ제일제당센터 백설요리원에서 쿠킹클래스 행사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이 30일까지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 김장을 담그는 ‘엄마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 김장하는 날’ 쿠킹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엄마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 김장하는 날’ 이벤트는 아이들이 우리 고유의 전통 김장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다음달 5일 CJ제일제당센터 백설요리원에서 진행된다. ‘비비고 김치’에 사용되는 국내산 절임 배추와 각종 양념재료, ‘하선정 덧장명품액젓’를 활용, 아이들이 쉽고 자신 있게 김치를 담가볼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자녀 동반 수업으로, 만4세 이상 8세 이하 아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CJ제일제당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품명을 작성하는 간단한 퀴즈 방식이라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9명의 참가자가 선정될 예정이고,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일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최근 프리미엄 액젓 신제품 ‘하선정 덧장명품액젓’ 2종(‘하선정 덧장명품액젓 멸치’와 ‘하선정 덧장명품액젓 까나리’)을 출시했다. 기존 하선정 액젓 제품과 동일하게 국내산 선어(鮮魚)와 순수 천일염 외에는 아무 것도 넣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업계 최초로 ‘덧장방식’을 액젓에 적용해 제대로 발효된 액젓의 구수한 향과 깊은 감칠맛을 살렸고, 기술에 대해 특허출원도 완료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