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19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에서 ‘친환경 식품전문점부문’을 수상한 초록마을 이택보 본부장(가운데) / 사진 = 초록마을 제공

[뉴스워커: 이두경 기자] 초록마을이 제 19회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에서 ‘친환경 식품전문점 부문’ 수상, 여성친화적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진다.

초록마을은 27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린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친환경 식품전문점 부문에서 7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은 여성의 관점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치기준을 가진 기업을 선정하고 기업 발전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제정되었다. 여성신문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여성가족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등이 공동 후원하고 있다.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심사는 여성 건강, 주거 환경 개선, 생활 편의성 등 여성의 삶을 향상시키는 14가지 가치를 기준으로, 전국 20세 이상 여성 7천 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와 선정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이뤄졌다.

초록마을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는 경영철학으로 엄격한 품질안전관리시스템을 통과한 고품질의 상품을 판매하여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였고, 여성의 행복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이번 7년 연속 수상은 식품 선택의 결정권을 갖고 있는 여성 고객님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신뢰의 결과물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초록마을은 고객님들의 성원에 큰 책임감을 갖고 고객만족을 기업의 최우선 가치로 삼아 여성 고객은 물론 모든 고객들에게 더욱 인정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