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가 해피 라이브러리 1호에서 현판식을 갖고 있다. / 사진 = 오비맥주

[뉴스워커: 이두경 기자] 오비맥주가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방과후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전국 각 지역의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 시설로 새 단장해주고 각종 교육 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해피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오비맥주는 지난 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푸른공부방지역아동센터’에서 오비맥주 김도훈 대표와 박영숙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장, 보건복지부 및 영등포구청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해피 라이브러리(Happy Library)’의 첫 번째 완공을 축하하는 현판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이에 앞서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로부터 사연을 응모 받아 시설 개보수가 시급한 서울·광주광역시·충북 청주 소재 지역아동센터 3곳을 우선 선정하고 교육공간을 개선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서울 ‘푸른공부방지역아동센터’는 해피 라이브러리로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중 한 곳으로 1999년에 문을 연 지20여년만에 전반적인 학습 시설을 새롭게 단장했다. 실내 인테리어를 바꾸고 교육 기자재를 최신시설로 교체하는 등 쾌적한 학습환경을 갖추게 됐다. 오비맥주와 도서 기부 업무협약(MOU)을 맺은 대교로부터 도서 400권을 기증을 받아 다양한 서적도 구비하게 됐다. 실내에서도 신발을 신을 수밖에 없었던 바닥은 추운 날씨도 이겨낼 수 있도록 온돌 바닥으로 교체됐다.

오비맥주는 서울 푸른공부방지역아동센터 완공에 이어 충북 청주 ‘청주푸른학교 지역아동센터’, 광주광역시 ‘민들레 지역아동센터’ 등 나머지 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도 이달 안으로 마무리해 ‘해피 라이브러리’ 2호, 3호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해피 라이브러리 1호 완공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역 아동들이 안전하고 개선된 환경에서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어린이들은 물론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푸른공부방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학업에 집중하고 좋은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 고맙다”며 “해피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행복 도서관에서 꿈과 미래를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