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다양한 SNS가 활성화되면서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여가의 폭이 넓어졌다. 특히 운동은 헬스장, 필라테스장 등을 찾아가지 않고도 전문적으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헬스트레이너 등 운동 전문가들이 제작한 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어, 누구나 건강과 몸매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부분 처음에는 맨몸으로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으로 시작하고, 차츰 단계를 높여가며 자신에게 맞는 기구나 장비를 사용해 운동의 강도를 높인다. 이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운동 중에 부상을 예방하는 것이다. 이에 전문가들의 집중케어가 없는 공간에서는 헬스장갑, 헬스 손목보호대, 웨이트손목보호대 등과 같은 보호장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턱걸이장갑 등을 찾는 이들에게 헤비스의 ‘헬스장갑’이 남자헬스장갑추천 아이템, 여자헬스장갑추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헤비스의 헬스장갑은 데드리프트, 랫풀다운, 크로스핏, 머슬업, 캐틀벨 스윙 등 다양한 근력 운동에 적합한 피트니스 글러브다. 미국 아마존온라인에서 “바벨 운동 및 웨이트를 할 때 너무 유용하다.” “이런 고급 재질은 본적이 없다.” 등의 소감과 함께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Amazon's choice(높은 판매량과 만족도를 충족한 제품에게만 부여)’로 선정된 바 있다. 

일부 제품들은 중국 저가 제품을 소싱해 로고만 부착한 후 판매하는 반면, 헤비스는 미국 아마존 상위 1~20위까지 제품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파악한 후, 40년 경력의 장인이 SGS 인증받은 정품 원단과 얇은 Anti-slip 고무재질로 이를 개선한 핸드메이드 헬스장갑을 개발했다.

헤비스 헬스장갑은 손목 둘레에 따라 조절 가능한 손목보호대 스트랩을 통해 운동 중 손목을 단단하게 고정하여 부상을 방지하며, 손등이 오픈된 디자인으로 땀으로 인한 미끄러움을 최소화했다. 또한, 미세하게 거친 표면의 손바닥 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럼을 방지하고, 특허 받은 디자인으로 면밀한 설계를 진행했다.

업체 관계자는 “헤비스는 네오프랜과 라이크라 마감으로 신축성이 뛰어나 손가락 굵기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올-스탑 QC 꼼꼼한 생산을 통해 퀄리티 높은 제품을 선사한다.”라며 “손목 보호 관련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헤비스만의 독자적인 손목 보호 디자인을 느껴보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헤비스는 헬스장갑, 리스트랩, 운동손목보호대 외에도 Knee sleeve, elbow sleeve, 가죽벨트 등 다양한 헬스 보호용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