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추울 땐, 따끈한 죽 한사발이 최고죠! 풀무원 '큼직한 죽' 내놔
이렇게 추울 땐, 따끈한 죽 한사발이 최고죠! 풀무원 '큼직한 죽' 내놔
  • 신지영 기자
  • 승인 2016.11.0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워커: 신지영 기자] 풀무원이 추운 겨울 별미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전문점 수준의 프리미엄 죽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통새우, 전복, 소고기, 낙지 등 죽의 주재료를 큼직하게 썰어 넣은 ‘큼직한 죽’ 4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큼직한 죽’은 ‘통새우전복죽’, ‘쇠고기버섯죽’, ‘새알동지팥죽’, ‘김치낙지죽’ 등 총 4종이다. 각각의 주재료에 국내산 찹쌀과 녹두, 채소 등이 더해져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대부분의 시판 죽 제품이 쌀과 건더기를 동시에 배합해 재료의 식감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잘게 갈려있지만, ‘큼직한 죽’은 익힌 건더기를 조리된 죽에 나중에 투입해 건더기가 육안으로 확인될 만큼 큼직하다. 또한 제조 공정 시 쌀알이 깨지지 않도록 천천히 저으며 혼합해 밥알의 식감도 살렸다.

‘통새우전복죽(2입/6,980원)’은 바다의 산삼으로 불리는 전복과 새우를 듬뿍 넣은 보양죽이다. 전복을 큼직한 크기로 썰어 넣고 새우를 통으로 넣어 원물감이 풍부하다.

‘쇠고기버섯죽(2입/6,480원)’은 담백한 소고기와 쫄깃한 표고버섯을 넣어 담백하고 감칠맛이 뛰어나다. 표고버섯 특유의 맛과 향이 소고기와 어우러져 풍미를 한 단계 높였다.

‘큼직한 죽’은 조리방법이 매우 간편하다. 끓는 물에 봉지째 넣어 약 3~4분 중탕하거나 전자레인지에 넣어 2~3분가량 데우면 간단히 완성된다.

풀무원식품 RM(Ready Meal) 이지현 PM(Product Manager)은 “’큼직한 죽’은 겨울철 대표 별미 음식인 죽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바쁜 현대인들의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사대용은 물론이고 1인분에 150kcal로 체중 관리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