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IT전략본부,‘D.N.A 스마트리더’1기 활동 성료
농협 IT전략본부,‘D.N.A 스마트리더’1기 활동 성료
  • 신 대성 기자
  • 승인 2020.10.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IT전략본부는 지난 29일‘D.N.A.(Digital & Agriculture) 스마트리더’1기의 활동을 종료하며 그 동안 연구해 온 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5월 첫 출범한 D.N.A. 스마트리더는 각 부서에서 선발된 디지털 인재 4인이 1그룹으로 조직되어 6그룹 총 2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범농협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연구 과제를 발굴하는 임무를 수행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그 동안 스마트리더 그룹에서 준비한 연구 과제를 발표하고 우수 과제에 대한 시상도 가졌다.

연구 과제로는 자료관리 절차를 자동화·간소화시킨 ▲자료 전송 통합관리 시스템, 지도 서비스와 공공데이터를 결합한 ▲NH프롭테크, 농업용 드론 관리 시스템인 ▲드론-비지니스, 농산물 활성화 모델인 ▲NH-PLOWER 와 ▲농산물 수급예측 AI알고리즘, 사내 지식 정보 활용 방안을 제시한 ▲NH싱크탱크가 발표 되었다.

김현우 IT전략본부장은 “우수한 과제를 발굴해 준 노고에 감사드리며, 스마트리더가 디지털 농협 구현을 위한 변화와 혁신의 주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T전략본부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리더 2기를 모집하고 범농협과 더 나아가 농업·농촌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연구과제 발굴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