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는 지난 28일 동양매직 지분 100% 인수를 위한 매매대금을 완납하고 29일 사명을 SK매직으로 변경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로 출발하는 SK매직의 대표는 기존에 동양매직을 이끌었던 강경수 대표가 대표직을 계속 수행할 예정이다.

SK매직은 SK그룹의 계열사 편입신고와 아울러 상표권 등록 및 사업장 간판 교체 등의 과정을 거쳐 내년 초 공식적인 출범행사를 치를 예정이다.

회사 측은 그동안 강점을 지녀온 생활환경·주방가전 명가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생활환경가전 렌탈시장 확대와 SK의 브랜드, 마케팅 역량을 더해 관련분야 강자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SK매직은 특히 연구개발 투자 확대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혁신적인 신상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SK네트웍스의 다양한 해외거점을 활용해 중국, 중동, 동남아 등 글로벌 수출물량을 대폭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SK매직이라는 사명은 생활가전 브랜드로서 기본에 충실하고 완벽함을 추구해 온 전통성을 지닌 ‘매직’과 ‘SK’의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결합한 것이다”며 임직원들에게는 “고객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 안주하거나 타협하지 않고 완벽함을 위해 본질을 끊임 없이 혁신해 나가 공유경제 시대를 이끄는 기업이 되자”고 강조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NH농협과 글랜우드PE가 주축이 된 매직홀딩스로부터 동양매직 지분 100%를 610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동양매직은 지난해 3903억원의 매출과 292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