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커: 신지영 기자]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아울러 신제품이 출시됐다. 먼저 오뚜기의 경우 급격이 증가하는 1인 중심의 소비패턴에 맞춰 간편하게 요리해 혼밥(혼자 밥먹기)할 수 있는 컵밥을 시장에 내놨으며,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의 경우 큰 인기를 끌면서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주간의 주요 식품업계 소식을 최근 순으로 전한다.

◆ 7일,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올 매출 1천억 달성, 팔도 숙취해소에 좋은 ‘비락 헛개식혜’ 내놔

출시 3년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 상품 ‘비비고 왕교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의 브랜드 성장에 남다른 의미를 두고 있다. ‘비비고 왕교자’는 경쟁업체들의 거센 추격 속에서도 지난 겨울철인 1월과 여름철인 8월에 사상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등 올 한해 매출 목표인 1000억 원을 훌쩍 넘어섰다. 최근에 출시한 ‘비비고 새우 왕교자’도 하루에 수천 개씩 팔리며 초반부터 돌풍이 몰아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추세대로라면 12월부터 시작되는 만두 성수기 시즌에는 역대 최대의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CJ측은 기대했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부장은 “‘비비고 왕교자’는 ‘정말 맛있는 만두’라는 인식과 냉동만두도 프리미엄 제품이 가능하다는 인식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춰 한식 세계화의 대표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팔도, 술자리 많은 연말 숙취해소에 좋은 ‘비락 헛개식혜’ 내놔

같은 날인 7일, 팔도는 술자리가 많은 연말을 맞아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식혜음료 ‘비락 헛개식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993년 출시된 팔도 ‘비락식혜’는 용기, 용량, 맛 등의 다양화로 라인업을 확장해왔으나 기능성원료를 넣은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락 헛개식혜’는 식혜음료에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원료를 더한 제품으로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이 47,000mg 이상이 함유되어 있다고 팔도 측은 전했다. 또 비락 헛개식혜는 엿기름추출액과 멥쌀도 들어있어 헛개로 속도 풀고 식혜로 속도 채울 수 있는 기능성 음료라고 소개했다.

김기홍 팔도 마케팅팀장은 “‘비락 헛개식혜’ 제품은 식혜에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을 넣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식혜 음료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초록마을 ‘초록아름지기’ 20일까지 모집

초록마을이 홍보대사 21기인 ‘초록아름지기’를 모집한다. 21기째를 맞이한 초록아름지기는 초록마을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초록마을 상품을 활용한 나만의 요리 레시피를 만들고, 초록마을 매장이용 후기 작성 등의 브랜드 홍보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초록마을 신상품을 가장 먼저 경험하여 상품 품평 및 개선을 위한 제언 기회를 갖는다. 이번에 선정할 21기 초록아름지기 인원은 15명이며, 2017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기념 ‘사전예약 프로모션’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위베어베어스(We bare bears)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사전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베어베어스는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시리즈로 ‘그리즐리’, ‘판다’, ‘아이스베어’ 곰 삼형제가 사람들과 어울려 살며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다룬다.

이번 배스킨라빈스의 신제품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총 24종으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됐다. 대표 제품은 ‘바로 먹는 스윗 큐브’, ‘바로 먹는 와츄원’, ‘나눠 먹는 컵 케이크’, ‘찍어 먹는 아이스크림 퐁듀’ 4종이다.

◆ 6일, ‘프레츨’ 크라운제과서 독점 판매

크라운제과가 미국 유명제과업체 스나이더스 랜스(Snyder's Lance)와 국내시장 프레츨 독점공급 및 국내판매/마케팅 대행, 양사 제품의 교차 판매 점진적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6일 전했다.

 

스나이더스 랜스사는 프레츨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연 매출 2조 원 가운데 프레츨 매출만 5천억 원에 달한다. 50여 종의 상품군을 보유하며 미국 내 35%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프레츨 매출 1위 회사로, 프레츨은 실수로 빵을 두 번 구운 데서 유래됐다. 단단하면서 바삭해 바케트와 더불어 서구인들이 즐기는 대표 과자다. 중독성 있는 짭짤한 맛이 매력이다. 국내에서도 젊은 층에서 맥주와 잘 어울려 가장 선호하는 맥주안주로 꼽힌다.

크라운제과 측은 “스나이더스 랜스사 입장에서 이번 제휴가 재도전인 만큼 업체 선정에 무척 신중했었다”며 “2년 동안 제휴를 위해 꾸준히 공을 들인 노력과 크라운제과의 탄탄한 국내 영업망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동원F&B,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크리스마스 에디션 8종 출시

동원F&B(이하, 동원)가 가까운 사람들에게 사랑과 함께 감사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특별 패키지 제품을 내놨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피트니스 워치, 호텔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행사도 펼친다고 하니 관심가져볼 만해 보인다.

동원이 출시한 맞아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크리스마스 에디션 8종은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연인과 친구들에게 사랑과 감사를 전할 수 있는 8가지 메시지가 각각 담겨있다고 동원 측은 전했다.

동원F&B는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와 함께 오는 7일(수)부터 31일(토)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응모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구매하고 제품이 담긴 사진을 촬영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쉬태그 ‘#덴드요이벤트’를 붙여 업로드하면 된다.

일동후디스, 작년 이은 ‘앤업카페300’ 크리스마스에디션(5종) 내놔

일동후디스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300㎖ 텀블러형 컵커피 ‘앤업카페300’의 크리스마스에디션(5종)을 선보인다.

지난해 6월 출시됐던 ‘앤업카페’ 크리스마스 에디션이 300㎖의 대용량으로 풍성한 만족감을 원하는 2030세대의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고, 올해도 연말연시 각종 모임에서 분위기를 살리는 필수 음료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의 에디션 제품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떠올리게 하는 실버, 레드, 그린, 퍼플, 우드의 컬러와 반짝이는 눈송이로 화려하게 디자인됐다. 또 산타, 눈사람, 트리, 선물상자 등의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귀여운 이미지가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크리스마스의 느낌을 한껏 살렸다고 일동후디스 측은 전했다.

◆ 5일, 동아오츠카 ‘통 크게 드리는’ 고객감사 마일리지 진행

동아오츠카가 12월 연말을 맞아 ‘통 크게 드리는’ 고객감사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올 한 해 동안 쇼핑몰을 이용해준 고객에게 선물하고, 보다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기 위한 행사로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동아오츠카 공식쇼핑몰을 이용한 고객에게 마일리지 5천 포인트를 지급하는 행사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동아오츠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음료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연말연시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라며 “12월 한 달간 이용하고 통 크게 드리는 마일리지 선물도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2일,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시장에 내놔

2일 오뚜기가 맛은 물론 편리함도 업그레이드한 ‘맛있는 오뚜기 컵밥’ 6종을 시장에 내놨다. 최근 1인가구가 급증하며 식품 관련 소비패턴도 크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간편 조리식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 간단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음식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맛있으면서도 간편한 한끼 식사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정간편식’ 시장에 다양한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맛있는 오뚜기 컵밥’은 오뚜기 ‘3분요리’와 ‘오뚜기밥’으로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오뚜기의 즉석 식품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있어 더욱 맛있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오뚜기 측은 전했다. 오뚜기 측은 “점차 커지고 있는 간편식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출시한 ‘맛있는 오뚜기 컵밥’은 1인 가구뿐만 아니라 맞벌이 부부, 바쁜 직장인,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한끼 식사를 원하는 학생들에게도 딱 맞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