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이 적은 이유는 다이어트는 하루 아침에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또 요즘과 같이 송년모임이 많은 때에는 더욱 다이어트가 어렵다. 이에 각종 프로그램이나 앱들이 나와 있지만 중요한 점은 자신의 의지가 얼마나 강한가에 달려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한 다이어트 앱 로고

[뉴스워커: 신지영 기자] 멀리하면 다이어트는 절반은 성공한다. 술을 마시면서 뱃살이 늘어지면서 배가나오는데 그것을 술을 안마시면서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 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술을 먹으면서 뱃살이 안찐다는 사람은 십중팔구 술을 일주일에 한번 또는 2주에 한번 정도밖에 마시지 않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술을 마신다 할 수 없다. 그저 업무상 어쩔 수 없는 경우에만 한정적으로 술자리에 참여하는 사람일 경우가 많다.

술을 마시면 자연히 뱃살이 늘어지고 다이어트는 꿈도 꾸지 못한다. 한데 지금은 송년시즌, 송년에는 자연히 많아지는 것이 바로 술자리다. 김영란 법이다 해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전히 많은 것은 사실로 보인다.

연말 송년회 망년회 신년회 등 각종 모임과 회식자리에서 가장 큰 고민을 하는 사람은 다이어트 족들이다. 여성에게 다이어트는 평생하는 것이라고 하지만 여전히 송년회에서의 모임 만큼은 빠질 수 없기 때문이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모임에서 술과 안주는 체중 감량을 더욱 어렵게 한다.

그러나 바쁜 연말연시에 체중 관리를 위해 따로 시간을 내어 운동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 연말에는 체중 감량보다는 ‘체중 유지’에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 플랜을 짜보는 것은 어떨까?

◆ ‘술배’ 걱정이라면 붙이기만 해도 복근 만들어주는 복근(식스팩) 제조기로 걱정 덜어보자

복근은 남자의 로망이다. 특히 중년남성에게는 절대 없다고 보여지는 복근 일명 ‘식스패드’는

술자리 횟수만큼 점점 늘어나는 뱃살이 고민이라면,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식스패드 만드는 트레이닝기기들이 있다.

전기 자극을 이용해 근육을 단련시키는 복근 단련 트레이닝 기기는 붙이기만 해도 탄탄한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는 제품. 근육을 만드는데 가장 이상적인 속근을 효과적으로 단련시켜준다. 속근은 일명 식스팩이라 불리는 복근처럼 외관상 보이는 근육으로, 빠르고 강한 운동을 반복했을 때 생기는 근육이다. 1일 1회 23분 정도의 짧은 시간 투자로도 운동효과를 볼 수 있어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연말연시에 활용하기 좋다. 또한 식스패드는 작고 슬림한 외형으로 휴대도 용이해 여행 시 챙겨가 틈틈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 과식으로 뱃속이 붓는다면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마사지 롤러 이용도

살찐 남성이라면 늘 피하지 못하는 것이 있다. 바로 과식이다. 과식은 몸속의 노폐물들을 만들고 또 불필요한 가스가 차기 시작한다. 이 때문에 얼굴도 붓고 몸도 발도 붓는 경우가 있다.

이 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배를 자극시켜 주는 마사지 롤러 등의 제품이 있다. 마사지 롤러는 간단한 마사지만으로 리프팅과 혈액순환, 부종, 노폐물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별도의 충전이나 전원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안정된 그립감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얼굴뿐만 아니라 승모근이나 종아리, 등 근육 등을 더욱 편하고 효과적으로 풀어준다. 팔뚝이나 허벅지 안쪽 등 운동으로 관리가 힘든 부위에 사용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바디라인은 물론 군살 제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 송년회식으로 과식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면, 주스로도 해결할 수 있다?

연이어 술자리를 가진 후 체중이 늘어났다면 단기간 할 수 있는 뱃속 자정작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주스나 식이성음료 등이 나와 있는데 사실 이것만으로는 연일 이어지는 과식으로 축 처진 배를 단단하게 해결해 주기는 어렵다. 다만 약간의 도움을 줄 수는 있을 것이다. 사실 뱃살이나 뱃속의 문제는 너무 많이 먹음으로써 나타나는 현상으로 가능하면 적게 자주 먹는 것이 좋지만 송년회식에서 그렇게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한 후 식이성 음료나 야채 주스등을 마시는 것이 좋다.

◆ 입기만해도 쌀이 쭉 빠지는 제품이 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속옷 제품도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섬유에 화장품의 기능을 더해 입기만 해도 직접적으로 보디 슬리밍, 셀룰라이트 개선, 보습 등의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 그것이다. 특정 제품은 1일 8시간, 28일 동안의 편안한 착용으로 몸매를 관리할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어 한번쯤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이 S 제품은 액티브 폴리머가 적용돼 있고, 주성분은 카페인(Caffeine)과 코프라 오일(Coprah Oil)이다. 카페인은 널리 알려진 대로 신진대사를 촉진, 지방을 연소시켜 체치방을 감소시키고 셀룰라이트를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코프라 오일이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 겨울철 피부 보습 관리에도 좋다.

◆ 스마트폰 속 다이어트 앱도 인기

다이어트는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 때문에 스스로 하는 다이어트에서 8할이 실패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왠만큼 독하지 않으면 다어어트는 성공할 수 없다. 이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만들어주는 곳들이 있지만 늘 바쁜 일정으로 이것조차 챙기지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문제를 극복해 주기 위해 스마트폰 앱에는 많은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알려주는 앱들이 있다. 이런 앱들을 다운로드 받고 푸시로 알림을 받으면서 주기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해가면 성공적인 다이어트 성공적인 연만 연시 보내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