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산운용(대표이사 최영권)은 뉴딜관련 혁신성장기업(BBIG 관련기업) 및 친환경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우리스마트뉴딜’ 주식형펀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BBIG’란 개념은 코로나19 발발 이후, 증시의 주도주로 떠오른 Bio, Battery, Internet, Game 섹터를 일컫는 개념으로, 최근 저성장 및 저금리 기조에 따라 성장 기업에 대한 프리미엄이 높아지면서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재평가 받고 있다.

우리자산운용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미국 증시를 중심으로 FAANG(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의 시대로 대전환이 발생하면서 유례 없는 초장기 상승 랠리를 기록했으며, 이번 국내 증시 역시 코로나19 사태 이후 BBIG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 패러다임 변화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향후 BBIG 관련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우리스마트뉴딜’ 펀드를 출시했다.

‘우리스마트뉴딜’ 펀드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Trend analyzer’ 엔진을 활용한다. 뉴딜과 관련된 약 250개의 키워드를 검색 엔진에 대입하여 검색 강도가 강한 키워드를 선별, 이를 지수화 하여 투자 시점을 결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