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화석 지스트 발전재단 이사,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연계... 박화석 아너장학금 전달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기선)는 11월 30일(월) ㈜우성정공 박화석 회장으로부터 지스트 학부생을 위한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 받았다.

㈜우성정공 박화석 회장은 현재 지스트 발전재단 이사를 맡고 있으며, 지스트 MBA 1기 과정을 수료하였다. 2017년부터 광주사회복지 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와 연계하여 매년 지스트 학부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왔으며, 이번 장학금 2,000만원을 포함하여 총 기부 금액이 5,100만원에 달한다. 

박화석 회장, 지스트 학부생 장학금 2,000만원 전달
박화석 회장, 지스트 학부생 장학금 2,000만원 전달

박화석 회장은 독보적인 멀티 사출 금형 기술로 스웨덴, 일본 등 해외 유수 기업과 기술 제휴를 맺고,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등 국내 굴지의 기업에 금형을 공급하는 ㈜우성정공과 뉴몰드㈜를 이끄는 광주지역을 대표하는 전문 경영인이다.

2017년 우수기업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비롯해, 현재는 한국금형산업진흥회 회장으로 우리나라 금형 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박화석 회장은 “그동안 지역 대학 교육에 대한 애정으로 광주 인재 양성의 산실인 지스트에 지원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면서, “지스트 대학생들이 전 세계를 무대로 도약하고 꿈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부금을 전달받은 정성호 대학장은 “창의적인 융합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지스트인을 양성하는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달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최소 인원만 참여하여 간소하게 진행됐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