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재테크 이슈] ‘그랑시티자이2차’ 5월 분양 ‘1차 완판 행진이어 기대’…2차땐 시화호 조망권 최대 확보 승부수
[Today 재테크 이슈] ‘그랑시티자이2차’ 5월 분양 ‘1차 완판 행진이어 기대’…2차땐 시화호 조망권 최대 확보 승부수
  • 신대성 기자
  • 승인 2017.04.0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워커] 7,000여 가구 규모의 초 대형 프로젝트, 그 두 번째 문이 열린다. GS건설이 경기 안산시에 공급하는 ‘그랑시티자이’가 1차 완판행진에 이어 두 번째 완판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급분은 총 3,370가구다.

그랑시티자이는 2018년 말 완공 예정인 신안산선 개통시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는 교통여건의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GS건설은 그랑시티자이를 ‘자이 브랜드 타운’으로 완성해 미니신도시급으로 탈바꿈을 추진 중에 있다.

그랑시티자이 2차 분양에는 펜트하우스, 테라스형 오피스텔 등 다양한 특화 평면 적용으로 상품을 다양화 했으며, 호수를 조망하며 즐기는 스카이커뮤니티에 단지 내 체육관까지 ‘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 사업’ 가시화로 실수요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랑시티자이 2차는 주거 상업 문화가 결합된 총 7653가구 규모의 안산시 상록구 사동 고잔신도시 90블록 일대의 미니신도시급 개발사업 중 2단계 프로젝트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14개동, 총 3370가구 규모로 이중 아파트는 2,872가구, 오피스텔은 498실로 구성돼 있다.

▲ 7000여 가구 규모의 안산 그랑시티자이 그곳에 두번째 포문이 열였다. GS건설은 오는 5월 그랑시티자이2차 3000여 가구를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지도_다음, 조감도 GS건설, 그래픽_진우현 기자)

◆ 그랑시티자이, 주거인프라 중 대표되는 ‘교통 환경 교육’ 3박자 갖춘 랜드마크 기대

최근 단지 인근으로 자리잡고 있는 신안산선 한양대역(계획, 가칭)과 세계정원 경기가든(계획, 가칭) 조성사업이 가시화됨에 따라 그랑시티자이 2차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신안산선은 안산~여의도를 잇는 복선전철로 2023년 개통(예정)되면 여의도까지 30분대(급행열차 20분대)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국가를 대표할 만한 대규모 ‘세계정원 경기가든(계획, 가칭)’ 조성사업도 속도를 내면서 친환경적인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안산시 본오동 일대에 들어서는 세계정원 경기가든(계획, 가칭)은 안산시 사동 90블록 인근에 위치한 안산갈대습지공원과 비봉습지공원까지 합치면 111만㎡ 규모의 순천만 정원을 넘어서는 132만㎡ 규모의 국내 최대 정원•에코벨트가 탄생한다.

여기에 그랑시티자이 2차는 노후도가 높고 생활 인프라가 부족한 구도심과는 차별화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단지 맞은편으로는 사동공원이 있고 시화호도 인접해 있어 시화호 산책로 이용까지도 편리하다. 그랑시티자이 2차는 초고층 설계와 함께 시화호 및 세계정원 경기가든(계획, 가칭) 조망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통학이 가능한 교육시설로는 특목고(외고•과학고 등) 진학률이 높은 상록중학교, 시곡중학교, 안산해양중학교 등이 있다.

▲ 안산 그랑시티자이 조감도(GS건설 제공)

◆ 스카이커뮤니티와 실내체육관까지 갖춘 초호화 단지 조성 계획

그랑시티자이2차는 안산시 최초로 ‘스카이커뮤니티’(204동 44층)를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편의시설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그랑시티자이가 안산의 랜드마크로 우뚝 설 것으로 예상된다. 스카이커뮤니티에는 스카이피트니스(Sky Fitness)와 스카이라운지(Sky Lounge), 루프가든(Roof Garden) 등으로 꾸며질 것으로 보인다. 안산 그랑시티자이 2차에 서울 강남지역 내 고급 아파트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스카이커뮤니티를 적용함으로써 단지 가치는 한층 더 고급화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자이(Xi)아파트의 자랑인 자이안센터 내에는 안산 최초로 단지 내 실내 체육관이 적용되며, 입주민을 위한 체육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게다가 그랑시티자이 1차 때 큰 인기를 끌었던 입주민 전용 실내 수영장과 실내골프연습장, 입주민 전용 사우나, 작은도서관, 독서실, 게스트룸, 맘스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정명기 GS건설 그랑시티자이 분양소장은 “앞서 그랑시티자이 1차가 계약 5일만 에 완판 된데 이어 선보이는 그랑시티자이 2차는 7,653 가구의 복합도시 개발의 완성작으로 시화호 호수와 공원 등 다양한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한 단지 배치에 안산에서도 처음 만나는 초고층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까지 적용해 그랑시티자이 1차에서 낙첨한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라며, “특히 최근에는 신안산선과 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사업까지 가시화되고 있어 안산 지역 내 수요자는 물론 광역수요자들의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랑시티자이 2차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고잔신도시 90블록 내 복합용지(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639-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하반기 예정이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