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웅 미니앨범 재킷·뮤비 비하인드 영상 인기...가을을 통째로 담았네
2023-11-15 장시원 기자
가수 황영웅이 최근 게재한 앨범 재킷 및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영상이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유튜브 영상 '비하인드 스토리 앨범 자켓 & 뮤비 촬영 현장'은 게재 하루 만에 4만 회 넘게 재생되며 인기를 끌었다.
10분30초 분량의 영상은 황영웅의 첫 미니 앨범 '가을, 그리움'의 재킷과 뮤직비디오 촬영 에피소드를 담았다. '가을, 그리움'은 콘셉트에 따라 내용물이 다른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된다.
영상은 황영웅이 팬들을 위해 세심하게 준비한 앨범 재킷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잘 보여준다. 스튜디오에 등장한 황영웅은 가을 콘셉트에 맞춰 의상을 쉴 새 없이 갈아입으며 카메라 앞에 섰다.
뮤직비디오의 경우 영상을 제작하다 보니 훨씬 많은 시간이 들어갔다. 1박2일에 걸쳐 촬영한 황영웅은 "지금 새벽 4시에 촬영이 끝났다. 노래도 정말 좋고 뮤직비디오도 예쁘게 나올 것"이라며 "많이 들어주시고 아껴 달라"고 부탁했다.
황영웅의 미니 앨범 '가을, 그리움'은 '꽃구경'과 '인사동 찻집' '황금빛 인생' '아버지의 노래' '꽃비' '함께해요' 등 6곡이 담겼다. 모두 정통 트로트이며, 원더케이(1theK) 공식 유튜브를 통해 '꽃구경'과 '인사동 찻집'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