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만 의원, 아이키우기 좋은 서구 인프라 구축위해 ‘예산 확보’ 쾌거

김경만 의원, 아이키우기 좋은 서구 인프라 구축위해 ‘예산 확보’쾌거

2023-12-27     조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경만(국회 예결위, 산자위) 국회의원이 국회 활동을 통해 광주시 서구 풍암동에 어린이 아트앤사이언스 파크가 예정대로 건립될 수 있도록 예산을 확보했다.

서구 ‘어린이 아트앤사이언스 파크’는 광주광역시의 ‘아시아문화중심도시’사업 중 하나로 건립·조성되어 교육문화권 핵심시설로 2024년 설계를 시작하여 2028년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린이 아트앤 사이언스 파크 예정부지를 방문한 김경만 의원

그러나 정부가 제출한 예산(안)에 설계를 위한 예산이 반영되지 않아 건립 자체가 좌초될 위기에 봉착했다. 

하지만 김경만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전체회의 질의를 비롯해 기획재정부 차관과 수차례 면담을 진행했다. 예산 국회 기간 동안 광주광역시와 원팀으로 노력한 끝에 2024년 본예산에 설계비 5억 4천만 원이 반영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서구‘어린이 아트앤사이언스 파크’는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2-11일원 35,39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어린이 아트앤 사이언스 파크 예정부지를 방문한 김경만 의원

예술융합 어린이 전문 복합공간으로 실외에는 자연놀이터가 실내에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놀이 공간이 건립된다. 

예정부지의 반경 2㎞에 입지한 초등학교 16개소와 중학교 12개소의 어린이·청소년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경만 의원은 정부 예산이 확정된 지난 21일, 예정부지에 방문하여 “광주 서구가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예산이 반영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주광역시 서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