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슈퍼슈퍼' 정동원 '고리' 김희재 '바랑'...'미스터트롯3' 흥행 책임질 마스터들의 대표곡 인기

2024-11-14     장시원 기자
'엠카'에서 '슈퍼슈퍼'를 부르는 영탁 [사진=Mnet 공식 유튜브]

'미스터트롯3'가 12월 방송을 결정하면서 마스터(심사위원)로 합류한 초대 '미스터트롯' 톱7의 베스트 무대에 관심이 쏠렸다.

팬들이 꼽는 영탁의 베스트 무대는 '슈퍼슈퍼'다. 영탁의 긍정적 에너지와 밝은 메시지를 담은 '슈퍼슈퍼'는 올해 9월 초 Mnet '엠카운트다운' 무대에서 최초로 선을 보인 이래 2개월 넘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스팝 계열의 '슈퍼슈퍼'는 어릴 적 누구나 꿈꾼 히어로가 사실 우리 사회 곳곳에 숨어있다는 상상을 담은 재미있는 노래다. 영탁의 탁월한 음악적 재능이 녹아 있는 자작곡으로 아기자기하고 동심을 자극하는 공식 뮤직비디오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찬원의 '하늘 여행' 라이브 무대 중에서 [사진=KBS Kpop]

이찬원 팬들이 손에 꼽는 베스트 무대는 '하늘여행'이다. 지난 4월 22일 선을 보인 이찬원의 오리지널 넘버로 국악 풍 인트로가 인상적이다. '풍등', '시절인연'으로 대표되는 이찬원의 발라드 라인을 이어가는 명곡으로 꼽힌다.

이찬원의 감미로운 트로트 창법이 가미된 '하늘여행'을 비롯해 '시절인연', '풍등' 등 인기 넘버들은 '미스터트롯3' 경연자들이 무대에서 선을 보일 가능성도 점쳐진다.

정동원의 '고리' 뮤직비디오 중에서 [사진=원더케이]

트로트 황태자 정동원의 인기 무대는 '고리'다. 이달 선을 보인 따끈한 신곡 '고리'는 '사랑의 굴레(Loop of Love)'라는 부제가 담긴 노래다. 오랜 시간 부캐릭터 제이디원(JD1)으로 활약하며 아이돌 노래를 소화해온 정동원이 오랜만에 제자리로 돌아온 점에서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노래는 정동원이 '미스터트롯' 신곡 미션에서 받은 '독백'을 떠올리게 하는 엘레지다. 호소력 짙은 정동원의 보컬이 노래 전체를 휘감으며, 격정적이면서도 애절한 멜로디가 노래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장민호의 '사랑 너였니' 리메이크 버전 공식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사진=장민호TV]

'미스터트롯' 톱7 맏형 장민호 팬들은 5월 리믹스 버전이 공개된 '사랑 너였니' 덕에 올 한해가 행복했다. 청량감 넘치는 1990년대 댄스곡을 떠올리게 하는 달달한 멜로디와 따라 부르기 쉬운 노랫말, 감미로운 장민호의 보컬이 어우러진 노래다.

'사랑 너였니' 리믹스 버전에서 장민호는 1990년대 아이돌 시절로 돌아간 듯 역동적인 춤도 보여줬다. 여러모로 장민호의 건재함을 보여준 동시에 트로트 외 장르도 얼마든 소화할 수 있는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 노래로 호평을 받았다.

김희재의 서정적 보컬이 돋보이는 '바랑' [사진=THE 트롯 보라고]

춤신춤왕 김희재의 인기 무대는 '바랑'이다. '우야노' 등과 함께 김희재 앨범 '희로애락'에 담긴 노래 '바랑'은 국악 세션에 김희재의 진지한 보컬이 합쳐져 많은 감동을 준다.

이 노래는 김희재가 춤이 없는 서정적인 노래도 얼마든 훌륭하게 불러낼 수 있다는 사실을 상기하게 해준다. 호소력 짙은 김희재의 음성이 또렷하게 들리는 '바랑'은 '미스터트롯3' 경연 무대에 오를 것으로도 기대되는 히트 넘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