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크랩 얼라이브 버거로 해산물 버거 시장을 선도할까?

2025-05-21     신대성 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오는 5월 22일, 한정 신메뉴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소프트쉘크랩을 통째로 활용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게’를 통째로 튀겨 넣어 시각적 재미와 독특한 식감을 동시에 갖췄다. 특히 오징어 패티 위에 부드러운 소프트쉘크랩 한 마리를 통째로 올려 진한 바다의 맛을 구현했다. ‘매운 맛’과 ‘블랙페퍼 맛’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돼 한국적인 매운맛과 고급스러운 향신료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출시와 함께 배우 이덕화가 출연한 광고 영상도 5월 22일 공개된다. 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리아버거가게’를 통해 공개되는 이번 영상은 ‘버거를 바다에서 직접 건져 올렸다’는 콘셉트로 유쾌하게 제작됐다.

신제품 론칭을 기념한 이벤트도 열린다. 5월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롯데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게임 영상에서 튀어 오르는 크랩을 캡처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로봇 청소기와 모바일금액권 등이 제공된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 메뉴는 롯데리아 ‘TASTE THE FUN’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호기심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롯데리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제품으로 눈과 입 모두 즐거운 미식 체험을 더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