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읏수저’ 캠페인과 함께 매일 적립하는 ‘OK읏수저적금’을 출시하나?
OK저축은행이 ‘읏수저’ 브랜드 캠페인 시작을 기념해 매일 정액을 적립하는 단기적금 상품인 ‘OK읏수저적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읏수저’는 기존 ‘금수저·흙수저’로 대표되는 수저 계급론 속에서 무기력한 청년층에게 “꽂히는 대로 산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새로운 개념으로, OK저축은행은 이 철학을 실질적인 금융 혜택으로 구현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OK읏수저적금’은 5,000원 또는 1만 원 중 금액을 선택해 30일 동안 매일 저축하는 방식이며, 기본금리는 연 4%(세전)가 적용된다. 가입 기간인 30회차를 모두 납입하고 만기 해지 시 우대금리 연 15.25%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마케팅 동의 시 추가 우대금리 연 1%포인트까지 더해져 최고 연 20.25%(세전)의 고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상품 가입은 OK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OK저축은행은 ‘읏수저’ 캠페인을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체험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일부 극장과 야구장에 ‘읏수저’ 굿즈를 배포하며, 굿즈에 부착된 QR코드를 찍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OK읏수저적금은 소액부터 시작할 수 있는 적금상품으로, 실천 가능한 저축 습관 형성을 도와 ‘세상의 모든 읏수저를 응원합니다’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현실 속 혜택으로 연결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OK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금융 그 이상의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