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어센드투제로’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와 키토 아카리 협업의 시너지 효과는?

2025-06-12     신대성 기자
플라이웨이게임즈의 ‘어센드투제로’, 성우 키토 아카리와 협업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대표 김수영)가 개발 중인 신작 PC 게임 ‘어센드투제로(Ascend to ZERO)’에 일본 유명 성우 키토 아카리(Kito Akari)가 목소리 연기로 참여한다. 키토 아카리는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게임에서 활약하며 일본은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는 성우로, 이번 협업을 통해 ‘어센드투제로’의 주요 캐릭터 6종에 일본어 음성 연기를 맡았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지난 3월 공개한 체험판에 대한 일본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힘입어 이번 협업을 추진했으며, 키토 아카리의 음성은 6월 11일부터 스팀에 공개된 체험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협업을 기념해 키토 아카리 버전 공식 트레일러가 12일 스팀 상점 페이지에 공개됐다.

‘어센드투제로’는 6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참가하며, 행사 기간 내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는 정식 출시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키토 아카리 성우가 연기한 히든 음성 콘텐츠가 포함된 한정 스킨 아이템을 제공한다. 더불어 ‘퓨처 게임쇼: 서머 쇼케이스(Future Game Show: Summer Showcase) 2025’ 등 6월 한 달간 다양한 글로벌 온라인 게임쇼에 참가하며 전 세계 이용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