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시니어 고객 위한 ‘우리 원더라이프’로 어떤 금융 차별화를 시도했나?

2025-07-01     신대성 기자

우리은행이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용 브랜드 '우리 원더라이프'를 7월 1일 출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비대면 '시니어 통합서비스'를 우리WON뱅킹 앱에서 함께 선보인다. ‘우리 원더라이프’는 ‘인생의 후반전을 빛나고 경이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젊고 활동적인 시니어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 브랜드로 설계됐다. 자산관리부터 건강, 여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정보와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에 함께 출시된 ‘시니어 통합서비스’는 우리WON뱅킹 내에 흩어져 있던 시니어 전용 금융상품과 콘텐츠, 부가 서비스를 통합해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금융 콘텐츠로는 자산관리, 세무, 부동산, 신탁, 연금 등이 포함되고, 비금융 콘텐츠로는 건강, 여가, 관계, 일자리, 디지털 등 실생활에 밀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고객은 펀드, 신탁, 연금 관련 상담을 버튼 한 번으로 연결되는 상담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받을 수 있으며, 연금 모아보기, 투자 인사이트, 퇴직금 계산기, 건강보험 내역 조회 등 시니어 고객의 수요가 높은 기능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시니어 통합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8월 말까지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니어 통합서비스 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 원 상당의 꿀머니가 제공되며, 금융 콘텐츠 관련 퀴즈를 맞히면 즉시 꿀머니가 지급되는 룰렛 이벤트도 운영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젊고 액티브한 삶을 추구하는 시니어 고객들이 ‘시니어 통합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니즈를 보다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우리WON뱅킹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