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x TEKKEN 8’ 컬래버, 어떤 콘텐츠 담겼나?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대표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의 격투 게임 ‘TEKKEN 8’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TEKKEN 8’은 글로벌 흥행 시리즈인 ‘철권’의 최신작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자마 진 ▲폴 피닉스 ▲니나 윌리엄스 ▲화랑 ▲미시마 헤이하치 등 TEKKEN 8 주요 캐릭터 5종이 ‘서머너즈 워’에 등장한다. 해당 캐릭터는 ‘철권 소환서’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태생 5성인 ‘미시마 헤이하치’는 전설 룬 세트를 장착한 상태로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지급된다.
협업 콘텐츠는 ‘파이트 라운지’라는 전용 공간을 통해 제공된다. 이용자는 ‘TEKKEN 8’의 배경음악을 감상하며, ‘아케이드 배틀’ 등 컬래버레이션 전용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던전은 격투 게임 형식을 차용해 기존 콘텐츠와 차별화된 전투 경험을 제공하며, ‘소환사 X’라는 신규 라이벌 캐릭터도 등장해 컬래버 캐릭터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컴투스는 자체 IP인 ‘슈퍼 액션 히어로2’를 오마주한 미니게임 3종을 선보인다. 이용자는 ‘벽돌 부수기’, ‘복수는 나의 것’, ‘점프 점프’ 등의 게임에서 TEKKEN 8 캐릭터나 ‘서머너즈 워’ 몬스터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협업 기념 시네마틱 영상은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컴투스는 9월 30일까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 이벤트로는 ▲태생 5성 캐릭터 지급 ▲컬래버 상점 ▲미니게임 보상 ▲컬래버 전용 이모티콘 및 건물 획득 등이 있다. 또한 9월 7일까지는 컬래버 캐릭터 소환 시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