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빠삐코 공모전으로 MZ세대 공략하나?
2025-09-03 신대성 기자
롯데웰푸드는 장수 아이스크림 브랜드 ‘빠삐코’의 패키지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빠삐코 NEW LOOK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올해 출시 44주년을 맞은 빠삐코의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고, MZ세대의 관심을 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모전은 빠삐코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안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해 디자인을 제작한 뒤 제출하면 된다. 응모 기한은 오는 9월 21일까지다.
심사를 통해 우수 후보작 3점을 선정해 9월 29일 발표하고, 이후 10월 15일까지 소비자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 결과와 내부 심사를 종합해 최종 순위가 결정되며, 10월 23일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최종 선정작은 실제 제품 패키지 적용이 검토된다.
총상금은 1,000만원 규모로, 1등 5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4등과 5등에는 각 30만원, 특별상인 ‘빠삐코상’에는 2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소비자 투표에 참여한 이들 중 100명에게는 롯데모바일 교환권이 제공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빠삐코의 새로운 얼굴을 만들어주길 바란다”며, “소비자들의 기발하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