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2025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어떻게 진행되나?
CJ그룹은 오는 10일부터 2025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에는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CJ CGV, CJ 4DPLEX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한다.
지원서 접수는 9월 24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접수 후 역량검사를 먼저 치른 뒤, 서류 심사와 검사 결과를 종합해 선발된다. 합격자는 △조직문화 적합성 검사(CJ Culture Fit Test) △1·2차 면접 등 계열사별 맞춤형 전형 절차를 거치게 되며, 모든 절차를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2026년 1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입문교육에 참여한다.
CJ그룹은 이번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채용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그룹 인재상, 조직문화, 복리후생 등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CJ NEWSROOM’과 ‘CJ Careers’를 통해 웹드라마, 직무 강연 영상 등 맞춤형 채용 콘텐츠도 제공한다. 새롭게 공개된 웹드라마는 배우와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신입사원들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또한 CJ그룹 공식 온드미디어 ‘CJ뉴스룸(cjnews.cj.net)’을 통해 계열사별 채용 일정과 모집 직무, 현직자 조언 등을 담은 채용 아티클을 제공해 지원자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역량 있는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며 “그룹은 앞으로도 인재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