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신규 유니버스 던전 ‘고대의 숲’ 업데이트 내용은?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유니버스 던전 ‘고대의 숲’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국내와 글로벌 서버가 처음으로 연결되는 협력 플레이 던전 추가를 중심으로, 전투·사냥 시스템 개선과 시즌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고대의 숲’은 국내와 해외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니버스 던전이다. 사냥에 도움을 주는 ‘정령의 수호탑’ 오브젝트가 추가됐으며, 독특한 입장 구조를 지닌 신규 보스 ‘푸른 악몽 아트라드’가 등장해 전투 전략의 다양성을 높였다.
또한 동대륙 사냥터가 전면 개편됐다. 일부 지역의 혼돈 효과가 제거돼 일반 사냥터로 변경됐고, ‘이니스테르’와 ‘노래의 땅’에는 새로운 혼돈 사냥터가 추가됐다. 매칭 보스 몬스터의 전설 등급 이상 아이템 드랍률이 상향된 대신 체력과 공격력이 조정돼 난이도와 보상 간의 균형이 강화됐다.
이와 함께 ▲직업별 신규 기술 추가 및 밸런스 조정 ▲길드 최대 레벨 확장 ▲길드 던전 충전 방식 개선 ▲무역 시스템 개편 ▲희귀 등급 자동 분해 기능 추가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다가오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외형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인다. 전설 등급 외형 ‘요염의 마녀’, 영웅 등급 외형 ‘실험실 야타’, 희귀 등급 외형 ‘붕대 페피’와 함께 영웅 등급 탈것 외형 ‘호박 마차’가 추가되어 이용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가을 특별 선물 출석 이벤트’와 ‘데일리 미션 이벤트’, ‘행운의 뽑기 시즌6’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과 미션 달성을 통해 신비한 소환권, 강화 주문서, 델피나드의 별, 전설 등급 장비, 에아나드의 장신구·방어구 랜덤 상자 등 고가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고대의 숲’은 아키에이지 워 최초의 글로벌 통합 던전으로, 국내외 이용자 모두가 협력과 경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지속적인 콘텐츠 확장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MMORPG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