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주요 내용은?

2025-11-07     신대성 기자
지난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왼쪽 두번째부터) 장무훈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이사, 이건홍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장, 주용태 서울특별시 경제실장, 고영종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 등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특별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장학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울형 강소기업과 인공지능(AI), 반도체, 바이오 등 미래전략산업 분야의 중소·중견기업 74개사가 참여했으며, 4,000명 이상의 구직자가 현장을 방문했다.

현장 면접 및 상담 부스에서는 활발한 채용 활동이 진행됐다. 면접에는 600여 명의 구직자가 합격했으며, 이후 기업별 절차에 따라 임원 면접 등 추가 채용 과정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넥슨코리아, 컴투스, 펄어비스 등 주요 기업이 상담에 참여해 구직자의 취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했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박람회에서 코딩 실력을 겨루는 ‘코드레이스’, 인공지능 기반 역량 검사, 청년 개발자의 IT·SW 프로그램 전시·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구직자의 실무 역량 강화와 취업 지원을 위한 실질적 기회를 제공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청년 구직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며 “취업에 성공해 AI 분야에 맞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과 청년의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