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선보인 키즈 식품 브랜드 ‘푸키루키’의 특징은?
CJ제일제당은 키즈 전문 식품 브랜드 ‘푸키루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어린아이에게 믿고 먹일 수 있는 식품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맛있는 키즈 식품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푸키루키’는 해달 형제 캐릭터 ‘푸키’와 ‘루키’ 이름에서 따온 브랜드로 발음하기 쉬운 어감을 살리고 귀여운 어린이를 떠올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바다 동물 캐릭터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식사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첫 제품군은 냉동국물요리와 즉석밥으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맛을 구현했다. 국물요리 제품인 ‘푸키루키 한우로 만든 건강한 사골곰탕’은 전라남도 축협 8곳이 모여 만든 무항생제 한우 브랜드 ‘녹색한우’의 한우만을 사용한 사골곰탕으로, 사골과 모듬뼈, 물만 넣어 끓인 무가염·무조미료·무첨가물 제품이다. 아이 식사에 적합하며 다양한 요리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다.
국내산 유기농 쌀로 만든 ‘푸키루키 유기농 쌀밥’도 출시됐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심사를 거쳐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유기농 쌀을 사용했으며 100% 유기농 쌀과 물만 넣어 지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유기농 쌀에 유기농 천지향미를 배합해 구수한 맛을 살렸으며 130g 소용량으로 구성돼 식사량이 적은 어린아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에서는 17일부터 한 달간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고, CJ더마켓에서는 2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구매 고객에게 ‘푸키’와 ‘루키’ 캐릭터 스티커를 제공하는 등 캐릭터를 활용한 고객 접점 확대도 추진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푸키루키 브랜드에는 바쁜 일상에도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사를 제공하고자 하는 부모님들의 마음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