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디지털 WM 자산 3배 성장 어떻게 가능했나?

2025-11-13     신대성 기자

KB증권은 13일 자사의 디지털 자산관리(WM) 서비스 자산 규모가 10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2년 말 3.4조 원 수준이던 디지털 WM 자산이 약 3년 만에 3배 가까이 확대된 것으로, 디지털 기반 자산관리 전략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났다는 평가다.

이번 성장은 디지털 채널 중심의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고도화한 데 따른 결과라는 분석이다. KB증권은 2023년 디지털사업그룹 내에 비대면 상품 마케팅 전담조직을 신설해 AI 기반 투자 분석 기능과 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하는 등 디지털 서비스 개선을 지속해왔다. 이와 함께 KB증권은 투자 콘텐츠 브랜드 ‘오늘의 콕’을 통해 실시간 시장 분석과 다양한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KB증권 이홍구 대표이사는 “디지털 자산관리는 쉽고 친근해야 한다는 기조 아래, 고객 자산 상황에 맞는 투자 정보와 콘텐츠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준비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혁신을 통해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경험을 한층 더 고도화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