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 소비자 선택을 반영한 특징은?
2025-11-14 신대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천연 라임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ZERO LIME)’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기반으로 상쾌한 청량감을 부각할 수 있는 라임 맛을 선택해 새로운 제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은 기존 칠성사이다 제로에 천연 라임향을 더해 라임 특유의 상쾌함을 처음부터 끝까지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제품과 동일한 탄산감을 적용해 깔끔하고 짜릿한 청량함을 유지했다.
제품 패키지는 칠성사이다의 고유 디자인을 바탕으로 라벨 중앙에 연두색 별 엠블럼과 라임 이미지를 적용해 직관적인 제품 인지성을 높였다. 제품명 ‘ZERO LIME’을 강조해 시원하고 청량한 속성을 전달하는 점도 특징이다.
신제품은 355ml 캔과 500ml 페트 형태로 출시되며 롯데칠성음료 직영 온라인몰 ‘칠성몰’을 비롯해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의 확산으로 다양한 제로 탄산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을 출시했다.”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제품 샘플링, 소비자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