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시니어 플랫폼 ‘KB골든라이프’ 개편 내용은?
2025-11-21 신대성 기자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종합 콘텐츠 웹플랫폼 ‘KB골든라이프’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기존 ‘KB골든라이프X’를 ‘KB골든라이프’로 리브랜딩하며 상속, 증여, 절세, 연금, 부동산 등 금융 정보와 문화, 생활, 건강 등 비금융 콘텐츠를 아우르는 시니어 전용 플랫폼으로 강화했다.
KB국민은행은 홈페이지에 화상상담 서비스와 ‘KB골든라이프센터’ 예약 기능을 연계해 온·오프라인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확대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의 ‘KB요양돌봄컨설팅’을 비롯해 계열사들의 시니어 특화 콘텐츠를 통합 제공해 금융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시니어 고객 맞춤형 금융·비금융 콘텐츠를 확대하고 UI와 UX를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개편해 가독성과 접근성을 강화했다. KB금융그룹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반영한 금융칼럼과 빅데이터 기반 ‘골든라이프 뉴스레터’를 정기 발행해 시니어 고객에게 생활 가이드와 금융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골든라이프의 개편으로 금융과 생활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