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의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 위해... '1만 1천 정기후원 구좌' 전달
포스코, 광양의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 위해... '1만 1천 정기후원 구좌' 전달
  • 조준성 기자
  • 승인 2021.04.2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 광양시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시책 동참

- 포스코 등 7개 그룹사 및 50여개 협력사에서 11,000구좌 전달

포스코는 21일 중마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정현복 광양시장, 김학동 철강부문장, 황재우 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 등 9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의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해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에 정기후원 CMS구좌를 전달했다.

포스코, 광양의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해 1만 1천 정기후원 구좌 전달
포스코, 광양의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해 1만 1천 정기후원 구좌 전달

이번 정기후원 구좌전달은 포스코가 기업시민으로서 부모들이 양육 부담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있는 광양시의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시책 동참을 통해 출산율 하락과 인구 감소라는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전달식 행사에서는 포스코 및 7개 그룹사와 50여개 협력사가 11,000 구좌를 전달하고 영상으로 참여한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33,333 번째 구좌를 후원하면서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은 누적 3만 구좌를 달성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 후원금을 직접 전달한 포스코 김학동 철강부문장은 “교육환경의 선진도시인 광양시에 후원금을 전달해 기쁘다”며, “전남에서 가장 젊은 도시인 광양이 교육뿐만 아니라 청년·여성·어르신 복지에서도 가장 앞선 시로 명성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며 광양시를 응원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포스코는 항상 지역이 힘들고 어려울 때 지역기업으로서 지역민 지원에 솔선수범했다”며, “함께 해주신 포스코 임직원과 협력사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어린이보육재단은 특수장애아동 치유형 교육프로그램 지원 ▲어린이승하차장 부스 설치 ▲발달지연아동 조기발견 지원 ▲질병감염아동 무료 돌봄 서비스지원 등 16개 보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는 경력단절 없는 육아기 재택근무, 상생형 공동 직장어린이집 운영 등 저출산 해결을 위해 기업차원에서 다양한 노력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3월 78억원 상당의 광양사랑상품권 구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